핑첼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첼

@pinkcello

+ 팔로우
또 제 탓인가요?의 표지 이미지

또 제 탓인가요?

로베르트 베츠 지음
동양북스(동양문고) 펴냄

외부의 영향으로 소모된 감정과 힘들었던 것들이 남들에게서 오는것이 아니라 결국 내자신이 그것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달렸다. ✏️모든 감정은 나에게 달렸다

내 부모님도 행복한 삶을 살지 못했기에 나에게도 행복을 가르쳐 줄수 없었다는 부분이 와닿았다. 타인 또한 나처럼 감정을 조절할수 없었기에 나의 힘듦을 그들의 탓으로 돌리기보다 내 감정을 좋은쪽으로 선택할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의 결론은 내자신의 어린시절 혹은 과거의 상처를 그대로 받아들이고 아이처럼 돌보아 주며, 내 자신을 사랑하라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이세상에서 특별한 존재 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모두 다르지만 존중받아야할 존재임을 기억해야 한다.
죽음앞에 섰을때 우리는 돈 명예 성공 보다 💜내가 얼마나 깊이 사랑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해야한다.

책의 내용이 실제적으로 도움되는 부분도 있었고 타인을 이해하고 나의 감정을 다스리는데 도움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결론은 너무 단순하고 당연해서 허무할정도였다. 그만큼 인생에서 가장 갚진것을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지만 놓치고 살았다는 것이다.

먼저 내 자신의 상처와 아픔을 달래주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도 그들의 모습 그대로를 인정해줘야겠다.
특히 나의 부모님의 삶을 보면서 안타까웠던 부분이나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서 그냥 그대로 받아들이고 인정해드려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부모님도 인생이 처음이셨으니까👨‍👩‍👦‍👦
👍 불안할 때 추천!
2020년 6월 24일
0

핑첼님의 다른 게시물

핑첼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첼

@pinkcello

자신을 지키려면 기분이 침체됐을 때 느끼는 감정을 더는 믿지 않으면 된다
문제에 대해 생각을 덜 할수록 기분은 더 나아진다
기분이 좋아지면 당신의 현재에 삶에 훨씬 더 깊이 몰입하게 될 것이다 인생이나 눈앞의 문제를 무시하고 있는게 아니라 그저 비뚤어진 생각을 무시하고 있을 뿐이다

생각을 멈추고
현재를 살아라
삶의 모든 것이 달라질 것이다

진정으로 행복한 사람들은 인생이란 그저 끝없이 경험하면서 이어지는 일련의 현재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행복한 사람은 매일매일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게 살려는 목표에 더 가까워질수록 더 멋진 인생을 경험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현재를 사는 것은 공허한 이론이 아니라 행복한 사람이 살고 있는 현실이다 🪵

스톱 씽킹

리처드 칼슨 (지은이), 박산호 (옮긴이) 지음
윌북 펴냄

👍 불안할 때 추천!
2022년 9월 13일
1
핑첼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첼

@pinkcello

이 책은 꽤 좋은 책이다
시간 관리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실제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나의 인생 박스 내 삶의 시간이 얼만큼 남았는지, 그림으로 볼 수 있는 표는 마음에 와닿았다.
내 인생에 어디쯤 왔는지, 그리고 내 부모님과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이런 생각들을 하다보니 한편으로는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것이 마음이 불안해 지기도 했고, 슬프기도 했지만, 그 시간들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과 다짐이 들었다.

하지만, 여러 시간관리 책을 한번에 읽다보니 시간을 사용하는것에 대해 불안하고 강박이 생기는 듯 하다.
모든 것은 적당한 것이 좋은 것 같다

시간을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되, 지금 이순간에 집중하고 오롯히 느끼며 감사하며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행복한 사람은 시간을 잘 씁니다

박대휘 (지은이) 지음
SISO 펴냄

👍 답답할 때 추천!
2022년 7월 20일
0
핑첼님의 프로필 이미지

핑첼

@pinkcello

장사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들
실제 일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다가왔다
읽는 내내 느낀점은 장사는 쉽지 않다는 점

🏷내 가게가 싫어질때,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작은 해결책.

1. 지루함을 느낀다면 인테리어나 청소를 시작해라
2. 사람들때문에 힘들다면 직원관리는 사전에 서면으로,무례한 손님은 아예 내치든지 아니면 다 받아주던지 현명하게 하라
3. 장사가 안되면 가게가 싫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손님이 없어도 할 일이 넘쳐난다. SNS에 사진 찍어 올리는 작은 마케팅이라도 시작하라.
4. 문제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서 결단하고 실행하자.

🔖내 사업을 시작한지 2년도 채 안되었지만, 충분히 공감한다.
시작할때는 누구나 열정을 품고 기대하며 기쁘게 하지만, 이내 지치고 힘든것을 이겨내고 견디고 발전시키고 노력하는 사람은 많지 않고 쉽지 않다는 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포기하고 싶을때가 많다. 다른 사람들은 잘 하고 있는것 같은데 나만 뒤쳐지는 느낌이 들때도 있고, 내가 노력해도 따라잡을수 없는 발전속도랄까. 그래서 마음이 힘들때가 많고, 사람(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했지만, 안좋은 결과로 돌아올때 회의감도 느낀다.

그래도 한번 시작한만큼 열심히 해보고 싶다. 내가 할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보고 싶다. 책에 나온 내용들을 실전에 적용해 보아야겠다.

장사 권프로의 인생은 장사다

장사 권프로 지음
스토어하우스(Storehouse) 펴냄

👍 에너지가 방전됐을 때 추천!
2022년 7월 2일
0

핑첼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