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슌님의 프로필 이미지

똥슌

@ttongsyun

+ 팔로우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하루 30분 3주면 된다!)의 표지 이미지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김병완 지음
청림출판 펴냄

추천 받아서 읽게 된 책
이걸 읽으며 '책'을 읽고 싶다는 마음이 더 강하게 들었다
앞부분부터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강력하게 알려주는데 우리나라 국민들이 얼마나 독서가 안되는지 알게 되었고 안타까웠다.
책에서 주는 장점이 너무나 많기에 책을 많이 읽어야하는데 무작정 많은게 중요한게 아니라 잘 읽어야 한다고, 책을 잘 읽기 위해 알려주는 퀀텀 독서법.

퀀텀 독서법이라는 새로운 방법이 참 신기한데, 꽤나 어려웠다.
읽다가 내가 어느정도는 퀀텀 독서법에서 말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독서를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아직 서툰 방식이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대로 나도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책을 볼 수 있게 되면 좋겠다
그리고 책을 통해 지식도 쌓이고 지혜도 쌓여서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게 되면 좋겠다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독서라는건 거인의 어깨에 앉아 세상을 바라보는 것이라는 부분이었다.
처음부터 시작하려면 막막하고 갈 길이 멀고 힘들지만,
다른 누군가가 이미 시도해보고 공부해봐서 알아 낸 내용을 책에 다 기록해두었기에 다른 이의 지혜가 담긴 책을 읽는 것은 무언가에 대해 가만히 앉아서도 알게 되는 지름길이라고, 그냥 바닥에서 시작하는게 아니라 거인의 어깨에서 세상을 보게 되는 것이라는 게 너무 공감이 되었다.

그래서 우리도 더 알게 되는 새로운 내용들을 후손들에게 전해주기 위해 책을 써야 하는 거고, 그러면 그 후손들이 우리의 지혜가 적혀있는 책을 발판 삼아 더 높은 곳에서 더 멀리 세상을 볼 수 있는 것이고 그게 대한민국의, 인류의 발전을 가져다준다는 것.

한 책만 파면 안되고 다양한 분야의 책에 접근해서 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는 것.

물론 책을 읽으며 스스로 분별하고 생각해야하지만, 다른 이의 생각을 책을 통해 들을 수 있다는 그 자체 또한 독서의 이점인 것 같다.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책 읽는 것을 즐거워하는 내가 되면 좋겠다!
2020년 6월 7일
0

똥슌님의 다른 게시물

똥슌님의 프로필 이미지

똥슌

@ttongsyun

이 책을 처음 본 건 sns에서였다.
흥미로워서 한번 읽어볼까하고 잊었던 책을 우연히 다시 발견하게 되었고 하루만에, 한번에 술술 읽어내려갔다.
독자들에게 예의를 먼저 차려라! 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읽다가 기분이 상해 덮었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나는 이 책을 굉장히 긍정적으로 본다. 이 책의 저자에게 예민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으나 나는 저자가 예민한게 아니라 당연히 지켜야 할 것을 지키지 않는 사람때문에 화가 난다는 것을 이해하는 입장이다. 또한 책 소개에서 있듯,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는 사소한 생활예절들, 그러나 지켜야만하는 중요한 예절들에 대해 알려주는 아주 좋은 책이라고 본다.
거친 말투와 빠른 전개, 강압적이라고 느껴질정도의 단호함. 나는 개인적으로 생각이 비슷해서 그런지 마음에 들었다.
몇몇 부분을 제외하고는 맞는 말이라고 느꼈고, 아직 잘 모르는 내용에 대해서도 책을 통해 잘 배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분이 나쁘다는 사람은 저 기본 예절을 잘 지킨다면 전혀 기분 나쁠 일이 아닌데 왜 그렇게 느끼는지는 잘 모르겠다.
사람 간에 친밀도가 있든지 없든지 지킬 건 지켜야하는 선이 분명히 존재한다.
당연한 것을 모르고 예의범절 어긋나고 도리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하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고, 그런 사람들로인해 피해 보는 사람들이 있는 것은 어느 사회에나 존재하는 보편적인 사실이다. 맞는 말을 하는 사람이 예민하고 불편한 사람이 아니라, 잘못된 것에 대해 할말은 하고 맞는 말은 수긍하는 사회가 되면 좋겠다. 기본적인 예의 범절을 몰랐던 사람이 있다면 나처럼 이 책을 보고 잘 깨달아 때와 장소와 시기에 맞는 행동을 하는 진짜 어른이 되면 좋겠다. 물론 나도 아직 많이 부족하고 노력이 필요하지만.
용기 내어 이 책을 사회에 낸 저자에게 박수를 보낸다.

생활 예절

김불꽃 지음
팬덤북스 펴냄

2020년 4월 6일
0
똥슌님의 프로필 이미지

똥슌

@ttongsyun

이 책은 엄마의 심리에 대해 알려준다.
대다수의 부모들이 갖는 자녀 양육법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게끔 해준다.
아이 잘 키우고 싶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라면 그 전에 먼저 본인이 부모가 될 준비가 되었는지를 체크해볼 수 있는 책 같다.

책에서는 정신과 의사로 일하며 만난 엄마들의 사연들이 실려있다.
엄마 냄새, 엄마의 언행이 아이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 먼저 엄마의 심리 알기, 엄마의 내면의 상처, 부모의 욕심과 상처가 자녀에게 투영되어 자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 아주 다양하고 유용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엄마 뿐만 아니라, 자녀들도 이것을 읽으며 엄마를 더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 같고, 어쩌면 자신에 대해서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주기도 한다.
"나 때문에 우리 애가... "라고 생각하는, 엄마가 너무 어려운 엄마에게 추천한다.
또한 나는 엄마의 어떤 영향을 받았는가를 알고 싶은 분들에게도 추천한다.

엄마 심리 수업

윤우상 지음
심플라이프 펴냄

2020년 3월 22일
0
똥슌님의 프로필 이미지

똥슌

@ttongsyun

이 책은 현재 밀레니얼 세대를 살아가고 있는 미디어 소비자라면 한번쯤은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특히 미디어 콘텐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강력히 추천한다. 이 책을 쓰신 피디님의 건강한 생각이 닫혀 있던 내 마음을 열었고, 변화된 지금의 이 세대를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게 도와줬다. 콘텐츠가 가진 그 힘의 영향력을 아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으며 무릎을 탁 치게 될 것이다.
너무나 느낀 게 많아서 줄을 그은 부분이 참 많다. 잔잔한 감동과, 열정 가득한 도전을 동시에 심어주어 깊은 여운이 남는다.

그거 봤어?

김학준 지음
(주)이상미디랩 펴냄

2020년 3월 22일
0

똥슌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