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님의 프로필 이미지

JJ

@jj3ayf

+ 팔로우
우리, 먹으면서 얘기해요의 표지 이미지

우리, 먹으면서 얘기해요

성수선 지음
오픈하우스 펴냄

“행복은 거창한 개념이 아니다. 행복은 경험의 영역이다. 남들이 인정하는 대단한 일을 할 때가 아니라, 내게 기쁨이나 만족감을 주는 일을 자주 해야 행복하다.”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말이 아닌, 남같이 해서는 남보다 앞설 수 없다는 질책이 아닌, 늘 자신을 단련하고 개발하라는 충고가 아닌, 때로는 ‘개점휴업’을 하라는 말. 이래도 저래도 안 될 때는 쉬라는 말, 하지만 그만두지는 말라는 말, 쉬어도 길 위에서 쉬라는 말. 직장 생활을 하며 들어본 수많은 조언 중에 가장 진심 어린 말이었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으면, 물 안 들어올 때는 놀아야 한다. 그래야 물 들어올 때 노 저을 힘도 생긴다.”

“우리가 또 5년 후, 10년 후, 20년 후에 어떤 모습이 될지 우리는 전혀 예측할 수가 없다. 그저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하루에 충실할 뿐. 계획을 아무리 치밀하게 세워도 내일은 우리가 통제할 수 없는 미지의 영역이다.”

“인생은 좋은 친구들과 좋은 만남의 선순환으로 만들어지는 것 같다.”

“솔직할 수 있다는 건 내면에 자신감이 있을 때만 가능한 일이다. 그리고 우리는 그런 상태를 ‘내공’이라고 부른다.”

“배려의 기본은 살피는 마음이다. 살피고, 관찰하고, 물어봐야 배려할 수 있다.”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0

JJ님의 다른 게시물

JJ님의 프로필 이미지

JJ

@jj3ayf

작년 초 유가가 하루에 몇십 퍼센트씩 변하기도 하고 마이너스도 가는 난리 부르스의 시장을 매일 목도할때 읽기 시작해서 흥미진진했다. 석유와 관련된 역사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 강추한다. 게다가 무지 재밌다.

석유는 어떻게 세계를 지배하는가

최지웅 지음
부키 펴냄

2021년 5월 19일
0
JJ님의 프로필 이미지

JJ

@jj3ayf

“책장이 있는 곳이 서점이든 서점이 아니든, 책장은 그 책장에 책을 꽂은 사람과 그 책장에서 책을 꺼내 든 사람 간의 끊임없는 대화다. 책장에 꽂힌 책들은 독자에게 말을 건다. 우연히 펼친 한 권의 책과 한 줄의 문장에서 누군가는 꿈을 찾고, 오래 앓던 고민을 털어내며, 혹은 그날 하루를 살아낼 힘찬 기운을 얻을 수도 있다.”

“즐거운 일을 즐겁게 하면 된다는 단순한 진리를 왜 이제야 알았을까.”

진작 할 걸 그랬어

김소영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2020년 5월 1일
0
JJ님의 프로필 이미지

JJ

@jj3ayf

새로운 선택과 시도가 성공하기 위한 핵심 요소는 성실함, 올바른 행동, 독창성이라는 것을 이보다 더 생생하고 흥미롭게 알려줄 수 있는 책이 있을까? 아툴 가완디의 글은 언제 읽어도 감탄이 나온다.

어떻게 일할 것인가

아툴 가완디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2020년 4월 3일
0

JJ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