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 팔로우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평범한 대한민국 여자가 유럽에서 일으킨 기적)의 표지 이미지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지음
다산3.0 펴냄

Kelly Deli?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인데, 찾아보니 유럽에서 꽤 유명한 스시 프랜차이즈였고, 대표가 켈리 최라는 한국 분이였다. 나이 40에 쉽지 않은 상황에서 프랑스에서 창업한 회사인데, 우리가 아는 익숙한, 무에서 유를 창조한 글로벌 창업 스토리다. 하지만, 꿈과 의지, 그리고 긍정적 사고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좋은 이야기. 사람의 능력은 무궁무진한 것 같다.

돈이 없어서, 학력이 부족해서, 재능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무언가를 새롭게 시작하고 도전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불씨가 될 수 있는 읽을거리.
2020년 4월 3일
0

Kihong Bae님의 다른 게시물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뇌전증 판단을 받아서 더 이상 운전을 못 하게 된 작가가 어디든 두 발로 걸어 다니면서 보고 느낀 내용을 경험적으로, 그리고 철학적으로 쓴 책. 나는 개인적으로 걷는 걸 별로 안 좋아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 간접적으로나마 천천히 두 발로 다양한 길을 걸으면서 느끼고, 경험하고, 생각할 수 있는 기쁨을 잘 이해했다. 길이라는 건 단순히 물리적인 이동경로라기 보단, 그 길을 지금까지 걸었던 사람들, 그리고 그들이 일부였던 역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포인트는 많이 공감한다. 2.5점을 주는 이유는, 너무 철학적인 내용이 많아서 중간 중간에 몰입도가 떨어지기 때문.

두 발의 고독

토르비에른 에켈룬 (지은이), 김병순 (옮긴이) 지음
싱긋 펴냄

5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원랜 신인 SF 작가인데, 이 분의 문체가 괜찮았던 기억이 있어서 에세이도 한 번 읽어봤다. 그냥 작가의 생각과 일상생활에 대한 내용인데, 여전히 문체와 스타일은 괜찮았고, 익숙하고 공감할만한 상황이 많았다.

오늘은 또 무슨 헛소리를 써볼까

심너울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1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운동을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지말고,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라는 좋은 운동 지침서. 일단 몸을 움직이는게 중요하고, 가장 좋은 운동은 계속할 수 있는 운동이라는 포인트는 매우 동의. 결국 운동은 합법적인 마약. 문체와 번역이 별로라서 별 2개.
“근력 운동은 뇌를 강하게 만들고 유산소 운동은 외로움을 줄인다.”

딱 하나만 선택하라면, 운동

세라 커책 지음
디자인하우스 펴냄

2주 전
0

Kihong Ba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