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덩님의 프로필 이미지

덩덩

@xxlglq5xvw9v

+ 팔로우
19호실로 가다 (도리스 레싱 단편선)의 표지 이미지

19호실로 가다

도리스 레싱 지음
문예출판사 펴냄

수잔 부부는 지성으로 이루어진 이상적인 부부이다. 누구나 부러워하고 스스로도 만족하는 지성적인 부부이다. 수잔은 육아를 시작하면서 직장을 그만둔다. 네 명의 아이를 집에서 돌보는 중에 남편은 일반적으로 그러하듯 바람을 핀다. 그 사실을 수잔에게 말하고 어찌해야 될지 고민하던 지성적인 이 부부는 그냥 넘어간다. 수잔은 막내 아이들까지 학교에 보낸 후에 드디어 자유라고, 스스로를 위한 시간을 쓸 수 있을거라 생각했으나 알 수 없는 초초함을 느낀다. 자기도 모르게 정신 없이 집안일을 하는 스스로를 발견하고, 비록 아이들은 모두 학교에 갔지만 완전한 자유는 아님을 깨닫는다. 30분 후에, 2시간 후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계속 머리속에 남았기에. 남편에게 이러한 자신의 상태를 설명하기보다 수잔은 남편 몰래 집에서 멀리 떨어진 싸구려 호텔에 방을 잡고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보낸다. 남편은 이해하지 못하고 무서워할 것을 알기 때문이다. 결국 남편은 수잔의 호텔방을 알게되고 수잔은 설명할 것을 포기한채 남편이 원하는대로 외도중이었음을 얘기한다. 마지막 숨통이었던 호텔방마저 남편에게 밝혀지자 수잔은 결국 생을 마감한다.
지성만 있던 부부사이에 지적으로 설명하기 힘든 수잔의 심리적 상처가 깊어지지만 ( 남편의 외도, 베이비 시터의 모습, 자기 효능감 등) 그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심적 지지가 없어서 그랬을까, 수잔이 자기효능감을 찾을 수 없던 환경이라 그랬을까
👍 외로울 때 추천!
2020년 3월 30일
0

덩덩님의 다른 게시물

덩덩님의 프로필 이미지

덩덩

@xxlglq5xvw9v

1. "나에 대해 부정적인 말만 쏙쏙 흡수하는거겠지." 직접 말로 표현하고나면 그동안 내가 고민한게 무색할만큼 별것 아니게 느껴진다.
2. 이분법으로 바라보지 않아야한다. 예쁘거나 못생기거나가 아니라 각자의 특징이 있는것으로
3. 거울을 보며 스스로 객관적인 대화해보기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 2

백세희 지음
흔 펴냄

읽고있어요
👍 인생이 재미 없을 때 추천!
2021년 11월 9일
0
덩덩님의 프로필 이미지

덩덩

@xxlglq5xvw9v

따뜻함, 편안함 동시에 단조롭지 않은.

오해에 대한 말 - 잘못을 상대방에게 떠넘긴다는 의견
늑대 눈썹에 대한 말 - 들리는대로 듣고 보이는대로 보고
러시아 속담
농담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무서워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이도우 지음
시공사 펴냄

👍 달달한 로맨스가 필요할 때 추천!
2020년 9월 3일
0
덩덩님의 프로필 이미지

덩덩

@xxlglq5xvw9v

히가시노 게이고의 전형적인 서술방식인 등장인물 간의 관계 찾아가기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서술방식 덕에 흡입력 있게 읽을 수 있었다. 얽히고 섥힌 인간 관계 속에 연애가 시작되고, 진행되고, 끝을 맺는다.
다만, 내용 중에 여성과 남성의 나이를 다르게 표현하는 부분(우리는 몇년 후도 괜찮지만 여자들은 더 어린 사람들이 좋을테니까 라는 내용이라든지, 30대의 여성과 20대의 여성을 비교하는 부분이라든지), 여성의 외모를 지속적으로 평가하는 부분(메이크업 수준이 프로급, 속인다는 표현 등), 여성과 어떻게든 잠자리를 얻기 위한 모습 등이 읽으면서 불쾌했다.

연애의 행방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소미미디어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2020년 3월 29일
0

덩덩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