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귀가 많다고 느낀 책은 오랜만이다
대학생 3,4학년이 읽기에 적기인것같다.
마지막 페이지를 넘기기 아까웠던 책
p.21 우리는 나의 자존을 찾는 것보다는 바깥의 눈치를 보는 것이 습관이 되어 있지는 않은지
p.27 중심점을 바깥에 놓고 눈치 보며 바깥을 살핍니다. 자존은 중심점을 안에 찍고 그것을 향해 나아가는 겁니다.
p.131 선택을 했다면 뒤돌아보지 말아야 합니다.
p.149 순간에 의미를 부여해야 합니다. 순간순간 의미를 부여하면 내 삶은 의미 있는 삶이 되는 겁니다.
p.156 내가 옳다는 게 다 옳지 않아요. 어떤 부분에서는 달하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잘못도 해요. 이걸 나눠서 볼 줄 알아야 하는 겁니다.
p.201 언어는 생각의 집이에요
p.206 생각을 디자인을 해서 말하는 것이 필요하고요. 소통을 잘하고 싶으면 몇가지 노력이 필요합니다. 역지사지, 문맥파악, 생각을 정리해서 말하는 습관.
p.234 언제든지 이기고, 또 질수 있다는 사실을. 모든 선택에는 정답과 오답이 공존합니다. 지혜로운 사람들은 선택한 다음에 그걸 정답으로 만들어내는 것이고, 어리석은 사람을은 그걸 선택하고 후회하면서 오답으로 만들죠. 후회는 또 다른 잘못의 시작일 뿐이라는 걸 잊고 말입니다.
p.228 지금 내가 겪고 있는 불행은 언젠가 내가 잘못 보낸 시간의 결과다.
하루하루가 쌓여서 언젠가 내 인생으로 돌아오기 때문입니다. 지금 내가 잘 보낸 시간은 긍정으로 돌아오고, 지금 잘못 보낸 시간은 부정으로 돌아온다는 걸 염두에 두고 하루하루를 살아야 합니다.
👍
불안할 때
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