秀珍님의 프로필 이미지

秀珍

@a2qggk9sfia9

+ 팔로우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가장 기본적인 소망에 대하여)의 표지 이미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김승호 지음
스노우폭스북스 펴냄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한번이라도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그들이 아무 이유 없이 성공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태도가 어떠했는지, 그것을 벤치마킹해서 체득할 수 있는지 보기 위해서 읽어야 한다.

사실 이 책은 김승호 저자의 성공 스토리가 통으로 들어가 있다기 보다는, 아주 부분적으로만 보여주고, 대신 자신의 신념이나 철학을 대부분 담고 있다. 그래서 이 책으로 저자를 접하기 시작한다면 그를 완전히 이해하기는 힘들 것 같다.
2019년 10월 1일
0

秀珍님의 다른 게시물

秀珍님의 프로필 이미지

秀珍

@a2qggk9sfia9

1) 힘들다고 생각되는 건 숲의 관점에서, 2) 내가 더 나아질 수 있다(better)고 믿고 3) 긍정성을 지니고 4) 열정적이며 인내하는 태도를 가진다면 = 5) 성취할 수 있고 6) better me이자 best me가 될 수 있다.

내 기준 그렇게 재미있는 편의 책은 아니었지만, 한 가지 길만 있지 않다는 것을 배웠고, 상황과 본인에 맞게 융통성을 발휘할 필요성도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어떻게 최고의 나를 만들 것인가

하이디 그랜트 할버슨 지음
스몰빅라이프 펴냄

2020년 5월 20일
0
秀珍님의 프로필 이미지

秀珍

@a2qggk9sfia9

빨리 가는 것만이 답은 아니다. 걸으면 그동안 지나쳤던 풍경을 더 자세히 들여다 보게 되는 것처럼, 인생도, 그리고 삶의 지혜를 얻기 위해 읽는 고전도 면면을 관찰하여 발견하려는 노력을 지속해야 하는 것이다.

일단 교수님께서 너무 해박하시고, 긍정적으로 비판적이시다. (뭐라 설명해야 할 지 모르겠다 이럴 수가)

맛 없는 레스토랑에 대한 ‘이렇게까지’ 수준의 분석과, ‘속죄할 일이라도 생기면 이 식당으로 일부러 찾아와서 가장 맛이 없는 밥을 먹고 스스로를 정화하곤’ 한다는 교수님은 너무나도 웃기고, 또 감히 토 달 수 없는 지경으로 논리정연하시다.

흔치 않은 관점과 성격을 바탕으로 읽는 이에게 지적 유희란 단어를 떠올리게 한 책이였다.

우리가 간신히 희망할 수 있는 것

김영민 지음
사회평론 펴냄

2020년 2월 16일
0
秀珍님의 프로필 이미지

秀珍

@a2qggk9sfia9

말하는 걸 좋아해서 그런지, 내가 괜한 말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뒤늦게 시무룩했던 적도 있다.

말을 많이 하면, 말하지 않아도 될 것들이 튀어나와서, 고생을 사서 하는 느낌이 든다.

수다스럽고, 재미있는 사람이 되는 것도 좋겠지만, 그보다도 나의 안위를 지키는 게 우선일 것 같다.

그러려면, 혼자 있을 때의 침묵을 잘 견뎌내고, 내 마음을 잘 들여다보는 게 최우선 과제다.

침묵이라는 무기

코르넬리아 토프 지음
가나출판사 펴냄

2020년 1월 17일
0

秀珍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