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님의 프로필 이미지

h

@vtvog48yjaib

+ 팔로우
보도 섀퍼의 돈 (경제가 어려울수록 꼭 필요한 자기경영)의 표지 이미지

보도 섀퍼의 돈

보도 섀퍼 지음
북플러스 펴냄

어떤 가치를 따를 것인가를 먼저 분명하게 결정한 뒤에야 비로소 자신의 삶을 컨트롤할 수있다.

나는 살면서 자유가 없으면 사는게 사는게 아니라고 생각했다.
우리 부모님은 주말에도 쉬지 않으면서 열심히 일하시는데도 여전히 힘드시다.

자유가 없는 삶은 차라리 죽는게 낫다고 생각했었다.
마치 감옥에 죄수처럼.
그래서 내 가치는 진정한 자유를 얻는것.

자유를 얻기 위해선 돈이 필요했다. 그래서 내가 이책을 감명 깊게 봤나보다. 내가 그동안 무의식적으로 생각했던 신념과 가치를 다시한번 정립할수있게 만들어줬다.

7년후 당신이 얼마나 많은 돈을 갖게 되는가 하는것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당신 책임이다. 당신이 모든 책임을 스스로 떠맡으면, 당신은 7년 안에 부자가 될수있다.

그래...난 솔직히 내인생을 방관하고있었다. 알아서 잘되겠지.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주겠지. 이런 나에 나태하고 무지한 생각으로 인해 많은 시간을 헛되이 보냈다.

지금은 예전으로 돌아가고 싶지않다.
후회를 해봤자 과거로 돌릴수 없고,앞으로의 깨달음으로 과거를 번복하지 말고 앞으로 내가 믿고있는 신념과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만 하면 된다.

지금 배우지 않는다면 책임은 오로지 나에게 전가될거다.
2019년 9월 18일
1

h님의 다른 게시물

h님의 프로필 이미지

h

@vtvog48yjaib

프로는 해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독서하고 공부하기 때문에 응용문제애 부딪혀도 당황하지 않고 쉽게 답을 찾아낸다.

프로는 평생을 공부한다..
프로는 자신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판단될때 두려워하지 않고 금세 궤도를 수정한다.

아마추어는 한번 정한 궤도에서 이탈하면 어쩔줄 몰라하며 걱정에 휩싸인다.

나는 아마추어다.
제임스가 내게 말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돈을 받고 안받고라고...

모두에게 주어진 상황은 표면만 다를뿐이지 본질은 같다.

그본질은 스스로 답을 찾는 사람에게 성공의 길이 열리는 문이 생길거라고 생각한다.!

-설거지를 요리하는것에비해 허드렛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설거지는 밥을 먹기위한 필요한 과정...
새로운 요리를 하는데 출발점이된다.

과정을 무시하고선 결과만 얻을순 없다. 설거지가 귀찮은 일이지만 꼭필요한 과정이라는 말에 동감했다.....

기본적인것을 준비하지않거나 부족하다면 아무리 의욕이 있어도 곧바로 한계에 부딪치게 된다.

기본기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없다.
기본기가 없어도 지금 당장은 좋은 성적을 낼수도있다. 하지만 시강이 소요되더라도 기본기를 충실히 쌓은 사람은 탄탄한 기본기 덕분에 더많은 보상을 받을수있다.

***디테일한 부등식에서 100-1은 99가 아니고 0이다
공들여 쌓은 탑도 벽돌한 장이 부족해서 무너지고, 1%실수가 100%실패를 부를 수도있다.

서두르지 말고 차근차근 하나씩 완성해가라. 인내가 부족한 나에게 가장 도움이되는 말이다....!

스스로 정한 목표와 티협하지마라.
그렇지 않고 자신과의 약속이나 자신과의 경쟁에서 적당히 타협한다면 당신은 성공으로 가는 기본마저 잃게 된다.

세상 사람 모두와 타협할지라도 너 자신과는 타협하지마라. 너자신을 이겨라

인간은 타인에게 압력을 받을 때보다 스스로 자신을 몰아세울때 훨씬 더 큰일을 해낸다.

만일 성공을 원한다면 매일 초심으로 돌아가는 훈련을 해야한다.
그래도 자꾸 잊어버린다면 자신의 초심이 무엇인지 종이에 기록해두고 늘 볼수 있는 장소에 걸어두어라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그투자란 것은 바로 연습과 훈련이다.

많이 배운다는것은 성공을 하기 위해 많이 준비한다는뜻.

"반복연습이 천재로 가는길"

쉽고 편안한 환경에서는 강한 인간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어려울수록 기본에 미쳐라

강상구 지음
원앤원북스 펴냄

2019년 12월 8일
0
h님의 프로필 이미지

h

@vtvog48yjaib

우리는 어떻게 스스로 선택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지,또 어떻게 그것에 능숙해지는지 배우지 않는다.

삶이 괴로웠기 때문에 나는 "과감하게 행동해야겠다"는 마음을 품을 수 있었다. 사실 그정도는 나에게 별로 어렵지 않았다. 선택의 여지가 없었기 때문이다.

몇년을 허리띠를 졸라매고 빠듯이 생활하면 된다.
성공할때 까지 씀씀이를 줄여야한다. 그것도 잠깐이다.
-지금 현재 내 상황과 비슷하다....조금만 참자 목표를 달성할때까지

"단 한번만 목표를 달성하라. 평생 부자로 살수있다."

"이상황을 어떻게 해결할까?"
"성공한 사람이라면 어떻게 할까?"
"위대한 사업가라면 이런 상황을 헤치고 나아가기 위해 어떻게 행동할까?"

솔직히 이책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문장이다.
나는 어려운 문제가 부닥히면 항상 회피하려했고 현실을 부정하며 해결하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않았다.

하지만 부자들의 마인드는 나와 정반대라는 사실을 깨달았고
마인드체인지가 필요하다는점을 알았다.

그저 가만히 앉아있으면 달라지는건 없다고. 그래서 빈둥빈둥 앉아서 할수없는일 생각하는 대신 해내야 할 일들을 실현할 방법을 알아냈다.

먼저 큰 문제를 해결하려하지말고...~
그러면 쉽게 포기할 우려가 있기때문에 꼬인 실타래를 풀려면 마음을 침착하게 하나하나 실을 풀어 나가야만 한다. 그 아무리 어려운 문제더라도 주저앉아 우는 것보다.. 내가 무능력한 사람이라고 인정해버리는것보다..
내가 현재 할수있는 최선의 노력과 해결책을 찾는것이 더 현명한 방법이다.

이하나의 경험으로 앞으로 나에게 부닥히는 문제를 긍정적으로 해내갈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될테니까....난 오늘도 내자신을 믿고 해결책을 찾는다.

1.모든 문제를 찾아라. 그리고 목록을 만들어라.
2.문제의 해결책을 찾는다.

성공에 모든것을 걸고 싶지 않다면 당신은 성공이 그 정도로 간절하지는 않은 것이다.

난 간절한가? 지금 현재의 편안함으로 성공으로 가는 길을 가지 않을것인가? 난도대체 무엇을 원하는거지? 내자신을 통제하고 내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한다는 사실을 잘알고 있다.

1. 로이는 매일 당면한 문제에만 집중해서 해결할 방법을 알아냈다.
2.벤은 일단 행동하고 문제가 생기면 그것을 해결했다.

무엇을 배우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잠재적 문제를 정확히 예측하고 예방할 방법은 존재 할수없다.

난 제임스가 앞뒤 가리지않고 과감하게 사업을 이끌어 나갈때 두렵고 초조했다. 혹시 라도 잘못되면 이라는 다가오지 않은 걱정때문에

하지만 이책을 읽고 제임스는 성공을 하기위한 단계를 밟아나가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실제로 행동하면 훨씬 더 많은 것을 배울수 있음을 알아야한다. 이제 그만배워라!!돈을벌어라!!!!!

부자가 되겠다고 결심하라. 당신에게 어떤일이 생기든 당연하게 받아들이겠다고 결심하라. 지금이 당신의 순간이다......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알렉스 베커 지음
유노북스 펴냄

2019년 12월 4일
0
h님의 프로필 이미지

h

@vtvog48yjaib

책을 읽다보면 비슷한 내용들이 많지만, 매번 읽다보면 새로운 내용들을 읽는것만 같다.
그 전엔 아무렇지 않게 느껴졌던 문장이 다른책에서는 마치 내현재 상황에 부합이되듯이.. 그전과는 다른 깨달음을 느낀다.

책이란 한번읽고 책꽃이에 꽂아두는게 아니라 여러번 보고 느끼고 깨달음을 얻어야지 미래에 도움이 되는 소중한 정보의 가치가 될거라 생각한다.

이 책은 구체적으로 투자를 하는법을 알려주진 않지만, 위대한 투자자 사상가 들의 말을 인용해와서 자기의 투자경험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 그 배움을 자신에 몸에 체화시키는 것이 투자에 성공하는 가장 빠른길이다.

나또한 책으로만 보고 경험을 하지 않는것은 진정으로 경험해봤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실행하지 않는다면
기회조차 없을것이다. 나에겐 그보다 무서운 일은 없을듯하다.

-경쟁을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남들이 덜 택한 길을 선택하라.

남들이 덜 택한길은 매력적이다.
그치만 남들이 덜택한 길은 두렵다.
앞이 보이지 않는 어두컴컴한 곳을 걷고있는 느낌이 드니까
하지만 남들과 다르기때문에 남들보다 더빠른 지름길로 통할수 있지않을까...!

-투자의 세계만큼 자유와 책임의 원리가 절대적으로 적용되는 곳은 없다.

예전에는 미처 몰랐다. 난 자유를 얻는대신 내 소중한 청춘을 고스란히 흘려보냈다. 그당시에는 그누구에 간섭도 받지않고 하고싶은일을 다했다. 난 그게 진정한 자유인지만 알았다.
하지만 자유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사실을 지금이나이에 깨닫게 되었다.
아무리 부모라도 내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것이고...
인생도 이러한데
투자의 세계에는 자유와 책임이 더 클것이다.

부자들의 개인 도서관

이상건 지음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2019년 9월 3일
0

h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