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꽤 좋은 책이다
시간 관리하는 법을 구체적으로 실제적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나의 인생 박스 내 삶의 시간이 얼만큼 남았는지, 그림으로 볼 수 있는 표는 마음에 와닿았다.
내 인생에 어디쯤 왔는지, 그리고 내 부모님과 함께 할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이런 생각들을 하다보니 한편으로는 시간이 많지 않다는 것이 마음이 불안해 지기도 했고, 슬프기도 했지만, 그 시간들을 소중히 여기고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과 다짐이 들었다.
하지만, 여러 시간관리 책을 한번에 읽다보니 시간을 사용하는것에 대해 불안하고 강박이 생기는 듯 하다.
모든 것은 적당한 것이 좋은 것 같다
시간을 아끼고 소중하게 여기되, 지금 이순간에 집중하고 오롯히 느끼며 감사하며 살아가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행복한 사람은 시간을 잘 씁니다
박대휘 (지은이) 지음
SISO 펴냄
👍
답답할 때
추천!
3
장사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들
실제 일들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어서 현실적으로 다가왔다
읽는 내내 느낀점은 장사는 쉽지 않다는 점
🏷내 가게가 싫어질때,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작은 해결책.
1. 지루함을 느낀다면 인테리어나 청소를 시작해라
2. 사람들때문에 힘들다면 직원관리는 사전에 서면으로,무례한 손님은 아예 내치든지 아니면 다 받아주던지 현명하게 하라
3. 장사가 안되면 가게가 싫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손님이 없어도 할 일이 넘쳐난다. SNS에 사진 찍어 올리는 작은 마케팅이라도 시작하라.
4. 문제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서 결단하고 실행하자.
🔖내 사업을 시작한지 2년도 채 안되었지만, 충분히 공감한다.
시작할때는 누구나 열정을 품고 기대하며 기쁘게 하지만, 이내 지치고 힘든것을 이겨내고 견디고 발전시키고 노력하는 사람은 많지 않고 쉽지 않다는 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포기하고 싶을때가 많다. 다른 사람들은 잘 하고 있는것 같은데 나만 뒤쳐지는 느낌이 들때도 있고, 내가 노력해도 따라잡을수 없는 발전속도랄까. 그래서 마음이 힘들때가 많고, 사람(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했지만, 안좋은 결과로 돌아올때 회의감도 느낀다.
그래도 한번 시작한만큼 열심히 해보고 싶다. 내가 할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보고 싶다. 책에 나온 내용들을 실전에 적용해 보아야겠다.
장사 권프로의 인생은 장사다
장사 권프로 지음
스토어하우스(Storehouse) 펴냄
👍
에너지가 방전됐을 때
추천!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