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태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현태

@a8sx2f2gxt6m

+ 팔로우
피터 드러커.매니지먼트의 표지 이미지

피터 드러커.매니지먼트

피터 드러커 지음
청림출판 펴냄

********
진정한 마케팅은 "고객에게 무엇을 팔고 싶은가"가 아니라 "고객이 무엇을 사고 싶어 하는가"를 따지는 것이다.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로 가능한 것이 이것이다"가 아니라 "고객이 가치를 느끼고 필요로 하며 간절히 찾고 있는 만족이 이것이다"라고 말해야 한다.
.
모든일에는 우선 순위가 있다. 모든것에 손을 대는것은 최악의 선택이다. 아무런 성과를 올릴 수 없을수도 있다. 우선순위가 잘못 되었다 할지라도 아예 없는것 보다 백번 낫다.
.
.
의견대립을 촉발하는 이유.
1) 불완전하거나 잘못된 의견에 속는것을 방지한다.
2)새로운 대안을 얻을수 있다.
3) 자기 자신이나 타인의 상상력을 끌어 낼 수 있다.
.
이노베이션 탐구를 위한 조직은 기존 사업의 관리 조직과는 별도로 떼어내서 만들어야 한다. 새로운 것의 창조와 기존 사업의 관리는 동시에 이루어질 수 없다. 둘 다 필요하지만 성격이 다른 문제다. 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는 독립된 부서에 맡겨야 한다.
2019년 3월 25일
0

김현태님의 다른 게시물

김현태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현태

@a8sx2f2gxt6m

  • 김현태님의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게시물 이미지
instgram: @books_kht
.
.
창업이나 새로운 무엇인가를 할때 우리는 천재나 낭만적인 개념과 같은 이야기를 좋아한다. 뉴턴의 사과나무 밑에서 사과가 떨어지는 모습을 보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생각을 해내거나 아르키메데스가 목욕을 하다가 부력의 원리를 생각 해낸것같은 이야기를 말이다. 하지만 현실은 형평없는 1000가지를 생각 하다가 좋은 구상 하나를 얻는게 진실이다. 이처럼 우리는 갑자기 대단한 영감을 얻으려고 하기보다는 꾸준히 형편없는 생각이라도 계속해서 해가는것이 중요하다. 일을 하든 생활속에서 무엇인가를 할때 불편함을 느끼는게 있다면 사소한거라도 왜이럴까? 뭘바꾸면 될까를 한번쯤 떠올려 보는것이 좋을것이다.
.
넷플릭스도 지금의 시대를 이끌어 가는 넷플릭스가 되기까지 한번에 이루어 진것이 아니다.
비디오를 대여할때 불편함과 연체료에 대한부분을 해소하기 위하여 DVD대여점으로 시작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창업자 마크랜돌프의 와이프 마져도 이사업을 절대 성공 하지 못할것이야 라고 했지만 지금 넷플릭스는 1억명 넘는 가입자를 가진 엄청난 사업이 되어 있다. 누구든 처음 들으면 이건 되겠다 이런것 몇가지 되지 않을것이다. 현재 시대를 이끌어 나가는 많은 유니콘 기업들도 엉뚱한 곳에서 시작해서 성공을 만들어 가고 있다.
.
마냥 엉뚱한 생각이 이렇게 되지는 않는다. 그맘큼 많은 개선과 소비자를 위한 무언가를 찾아내고 테스트해서 성과를 만들어 냈다. 소비자가 무엇을 원하는가를 알아가고, 다른 기업과 우리가 다른 차별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무수히 많은 생각을 하며 지내야 할것이다.
.
그리고 일을 하고 싶은 회사로 만들기 위해 즐거운 회사를 만들어 가야 할것이다. 내가 만약 경영진이 된다면 성과를 중시 하겠지만 직원을의 근무 환경부터 개선 할것이다. 사소한 근무환경 변화가 즐겁게 일하게 만들고 이것이 결국 성과로 돌아오게 될것이다.
.
가고 싶은 회사, 성장하는 회사를 만들어 가는게 얼마나 재미있는 일인가.. 이런 회사를 만들기 위해 1000가지의 엉뚱한 아이디어와 실천을 만들어 가는게 현재의 위치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을 것이다.
.
.
.
.
.
.
#절대성공하지못할거야 #마크랜돌프 #netflix
#denstory #서평 #독서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넷플릭스창업이야기

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마크 랜돌프 지음
덴스토리(Denstory) 펴냄

2020년 7월 6일
0
김현태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현태

@a8sx2f2gxt6m

instagram: @books_kht
.
독서를 많이 하는사람들에게 다들 많이 있게된 동기가 있다. 책에서는 독서를 추천해준 멘토나 스승을 만나서 읽게 되었다고 한다. 나는 세바시라는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게면서 책을 읽어 보자라는 동기를 얻어 읽기 시작 하게 되었다. 그리고 SNS에 서평은 업로드 하면서 더욱더 독서에 대한 취미를 얻어 가게 되었다.
.
많은 독서를 하면서 나의 생각이 많이 바뀌어가고 있다는것도 느끼게 되었고, 일을 함에 있어서도 업무에 대해서 어떻게 받아들여할지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하며 일을 하게 된다.
.
여기에서 처음에 독서의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100일동안 33권을 책을 읽으라 한다. 33권까지는 아니더라도 한달에 4-5권만 읽더라도 습관을 가지게 될 수 있는것 같다. 내가 이렇게 독서의 습관을 가지게 되었으니 말이다. 독서의 습관을 가지게 되는것은 무엇보다 동기가 중요한것 같다.
.
.
독서를 하다보먄 2프로 부족함을 느끼게 된다. 이부분을 채우기 위하여 자기분야에서의 관련도서 100권을 읽으라 한다. 나의 분야에서 전문서적 100권을 다 읽어보지는 못하였지만 계속해서 읽어 나가고 있다. 계속해서 독서하고 업무에 접목 해보고 하면서 전문성을 키워나갈것이다. 그리고 그 끝에는 다른 누군가에게 교육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될것이다. 이해하기 쉽고 전달력이 있는 전문가 와 교육자가 될 수 있도록 공부하고 독서하자.
.
.
.
.
.
.
.
.
.
#독서천재가된홍대리 #다산북스
#이진성 #정회일 #서평
#독서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EBook #대구전자도서관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1

이지성 외 1명 지음
다산라이프 펴냄

2020년 6월 14일
0
김현태님의 프로필 이미지

김현태

@a8sx2f2gxt6m

  • 김현태님의 로봇의 부상 게시물 이미지
.
로봇에 대해서 공부하기위해 읽은책이다.
.
현재 우리나라 로봇시장은 글로벌시장과는 조금 상이한 현상을 보이고 있다. 글로벌 시장은 서비스로봇이 40% 제조로봇이 60% 수준이지만 우리 나라는 서비스로봇 비율이 20%수준이고 제조로봇은 전세계1위로 보유 하고 있다.
.
그렇다고 해서 로봇강국으로서 성장되고 있는건 아니다. 현재 5위정도의 강국인셈이다. 우리나라가 로봇시장에서 글로벌 강국으로 성장 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로봇이나, 플랫폼 사업, 클라우드 서비스와같이 제조분야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적용이 필요 하다.
.
스마트폰에서 App store, Google play와 같은 서비스 플랫폼이 로봇에도 언젠가 적용이 될것이다. 이런 서비스를 장착되게 된다면 먼저 개발한 나라는 강국 되지 않을 것인가 라는 생각을 해본다.
.
우리는 흔히 로봇의 발전으로 인해서 일자리를 잃는다고들 한다. 과거에 광부업이 흥했지만 지금은 거의 사라지고 없듯이 현재 로봇이 점차 대체 하고 있는 단순 제조 생산 업종 또한 시대 흐름에 맞추어 사라져가는 직종중 하나인것이다.
.
로봇이 생김으로 사람들은 양질의 일을 하게 되게 된다. 그리고 로봇으로 인해 새로운 일자리들이 생겨 난다고 보고 있다. 직업의 방향성들은 항시 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추어 자신을 변화를 주는 사람은 성장 할것이고, 현재에 항상 머물러 현실을 고집하는 사람은 시대에 도태되는 사람이 될것이라 본다.
.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양질의 일을 하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변화를 읽고 공부하는 사람이 되자.
.
.
.
.
.
.
.
.
.
.
#로봇의부상 #RiseOfTheRobots #마틴포드
#세종서적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서평 #독서스타그램 #로봇
#인공지능의진화와미래의실직위험

로봇의 부상

마틴 포드 지음
세종서적 펴냄

2020년 5월 25일
0

김현태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