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람

@seuram

+ 팔로우
뱀의 뇌에게 말을 걸지 마라 (이제껏 밝혀지지 않았던 설득의 논리)의 표지 이미지

뱀의 뇌에게 말을 걸지 마라

마크 고울스톤 지음
타임비즈 펴냄

아주 현실적이고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 역시 전문가는 다르다! 하지만 마음 깊이 공감하고 감탄한것과는 별개로, 완전히 이 내용을 내것으로 받아들이고 실제 상황에 적용해서 응용하기까지는....쉽지 않다ㅠㅠ #화난사람상대하기 #미친사람길들이기
2018년 12월 3일
0

스람님의 다른 게시물

스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람

@seuram

오묘하네. 분명 1인칭 시점의 화자인데, 유체이탈해서 남의 일을 보는것마냥 어떤 감정의 큰 동요도 없고.. 그저 자신 주변을 지나는 일들을 무감하게 관찰하는듯한 시선이 진정으로 삶으로부터 어딘가 약간 벗어난 이방인의 느낌이라, 그래서 이방인인가 싶은 생각을 했다. 결국 클라이막스에 가서는 처절하게 살아있음을 외치지만.

이방인

알베르 카뮈 지음
민음사 펴냄

2022년 12월 31일
0
스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람

@seuram

재미있었다!! 암울하게 시작해서 처절하게 펼쳐지다가 끝내는 그래도 따뜻한 결말이었다.
다만 증폭된 고통자극으로 복종을 유도한다는게 약간 이해는 잘 안갔지만..
한국적인 배경에 어쩐지 있을법한 미래묘사가 흥미로운 소설이다.

우리가 오르지 못할 방주

심너울 (지은이) 지음
안전가옥 펴냄

2022년 4월 28일
0
스람님의 프로필 이미지

스람

@seuram

  • 스람님의 미술관에서는 언제나 맨얼굴이 된다 게시물 이미지
그저 미술작품에 대한 이야기이겠거니 하고 읽었는데 작가 스스로의 성장수기였다. 젊은 시절을 지나오면서 스쳤던 생각들, 겪은 아픔들, 그 속에서 위안이 되었던 작품들. 잘 몰랐던 작가와 작품들에 대해 알게 된 것도 좋았고, 글쓴이만의 사색, 그만의 시선들을 볼수 있어서 좋았다. 너무 작품 이야기만 하지도, 너무 자신의 이야기만 하지도 않고 담담하게 정말 예술가들의 삶과 작품과 자신의 삶을 이리저리 모아 잘 뒤섞어놓은 점에서 재미있게 읽었다.

미술관에서는 언제나 맨얼굴이 된다

이세라 지음
나무의철학 펴냄

👍 외로울 때 추천!
2022년 4월 6일
0

스람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