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순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짱순구

@oiobrwtvkrqx

+ 팔로우
고령화 가족 (천명관 장편소설)의 표지 이미지

고령화 가족

천명관 지음
문학동네 펴냄

왜 이 소설을 읽고 가슴이 따뜻해졌을까. 다른 사람이 보기엔 충분히 실패한 가족인 그들의 실상이 실제론 서로를 끔찍히 여기며 억척같이 살아간다는 반전?재미?였을까. 처음엔 그들 가족조차 서로를 부정적으로 바라봤지만 점차 그들 스스로가 가족의 소중함과 서로의 애틋함을 깨달으며 소설은 전개된다. 사이사이의 에피소드가 재밌으면서도 슬프고 딱하다. 그래도 다행인 건 극 마지막엔 모두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었다는 것. 실패한 이들의 행복한 마무리는 내 인생조차 그렇게 마무리 될 것같은 예감이 들게 만들었다 정말 좋았던 소설이다
180828
2018년 8월 28일
0

짱순구님의 다른 게시물

짱순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짱순구

@oiobrwtvkrqx

만약 저자가 이 책이 주는 의미를 독자에게 가르치는 방식으로 전달했다면 아마 지금 내가 받아들인 감동의 반의 반도 채 느끼지 못했을 것이다. 있는 그대로의 언어를 스스로 깎거나 조율하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느낀 언어의 온도 그대로 책 속에 녹여내서 각각의 이야기를 온전히 느낄 수 있었고 숨 죽이며 읽어내려 갈 수 밖에 없었다.
180823

언어의 온도

이기주 지음
말글터 펴냄

2018년 8월 23일
0
짱순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짱순구

@oiobrwtvkrqx

자신만의 요리로 마음을 전하려고 노력하는 이와, 무작정 핀란드로 온 이와, 쫒기는 듯 핀란드로 온 이가 카모메식당을 만들어나가는 이야기. 아마 지금도 카모메식당은 진행중이지 않을까. 더불어 독수리 오형제 덕후 핀란드 청년까지 카모메 식당은 북적북적할 것이다. 그들이 핀란드까지 오게 되고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한 이야기, 카모메 식당을 방문한 손님들의 여러 이야기 등 소소한 일상으로 가득한 책이다.

카모메 식당

무레 요코 지음
푸른숲 펴냄

2018년 8월 18일
0
짱순구님의 프로필 이미지

짱순구

@oiobrwtvkrqx

우울할 때 슬플 때 의지 박약일 때 하루에 한 챕터씩 읽어내려가고 싶은 책.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

조유미 지음
허밍버드 펴냄

2018년 8월 16일
0

짱순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