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로님의 프로필 이미지

윤미로

@yoonmiro

+ 팔로우
섹스, 폭탄 그리고 햄버거 (전쟁과 포르노, 패스트푸드가 빚어낸 현대 과학기술의 역사)의 표지 이미지

섹스, 폭탄 그리고 햄버거

피터 노왁 지음
문학동네 펴냄

1, 2차 세계대전으로 대표되는 국가 간의 물리적 갈등과 극단적 경쟁은 인류의 비극이었지만, 눈부신 과학적 성과도 낳았다.

폭력과 성욕 그리고 생존을 위한 식욕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인간의 본성이기에, 우리는 앞으로도 이 욕망의 부산물들로 더욱 안락한 삶의 혜택을 누릴 것은 분명해 보인다.

p.405 결국 욕망의 삼위일체는 보편적인 현상이다.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미국에 살든 중국에 살든 그 어디에 살든, 전쟁과 포르노와 패스트푸드는 없어지지 않는다. 이들이 우리에게 가져다 줄 신기술도 마찬가지다. 결과적으로 섹스와 폭탄과 버거는 계속해서 우리가 속한 세상과 우리의 삶을 이런저런 모습으로 빚어나갈 것이다.

p.431 패리스 힐튼에게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그녀가 없었다면 이 책도 세상에 나오지 않았을지 모른다.
2018년 3월 24일
0

윤미로님의 다른 게시물

윤미로님의 프로필 이미지

윤미로

@yoonmiro

어른은 언제 어른이 될 수 있나요. 아직도 이렇게 두렵고 아프고 설레는데.

수레바퀴 아래서

헤르만 헤세 지음
문학동네 펴냄

2019년 6월 7일
0
윤미로님의 프로필 이미지

윤미로

@yoonmiro

수십 번 곱씹어 뱉어보고, 핀셋으로 찬찬히 골라내어, 단단하게 쌓아올린 문장들.

솜털 같이 세심하고 칼날처럼 벼려진 글들은, 지면을 채워나가다 몇번이고 둘러보며 멈춰 섰을, 작가의 마음을 닮았으리라 생각된다.

슬픔을 공부하는 슬픔

신형철 지음
한겨레출판 펴냄

2018년 12월 28일
0
윤미로님의 프로필 이미지

윤미로

@yoonmiro

부서질듯 반짝이며 위태롭게 정교한 문장들. 관능과 미에 대한 집착이 화려하게 세공된 보석처럼 펼쳐지고, 아름다움을 둘러싼 관념의 끝없는 소비가 환상처럼 물결친다.

금각사

미시마 유키오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2018년 11월 1일
0

윤미로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