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 팔로우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의 표지 이미지

당신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비프케 로렌츠 지음
레드박스 펴냄

그냥 몰입해서 빠르게 읽을만한 책을 찾는다면 추천!
앞부분의 엉망진창 인생까지 보고 덮고는 뒷이야기가 궁금했는데 막상 과거를 지운걸 좀 보니 너무 이질적이어서 잘 안 읽혔다. 쭉 건너뛰고 팀 이름 나오는 곳에서 다시 시작해서 해피엔딩을 보고 그냥 음 좋았다~ 하고 마무리,, ㅎㅎ
0

J.lee님의 다른 게시물

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평등주의자, 운동인권가인 점은 알겠다.
일정 부분은 동의하지만 비약이 심하거나 주장이 다소 강하다는 부분이 드는 곳이 많다.
다수의 당장의 현실과는 먼 얘기들도 있고 실례는 막상 많지 않았던 점이 아쉬웠다.

동의하는 부분
- 유머의 속성은 청중의 반응에 의해 성패가 좌우된다. 조롱하는 농담에 웃는 것은 동조, 웃지 않음으로써 괜찮지 않다는 메시지를 준다. (p98) - 웃음도 권력이라는 말이 생각났다.
- 대기업은 성소수자의 권리를 지지하는 사회활동에 앞장선다 (p203) - 돈이 되니까.
- ’결정장애‘ ‘병신‘ ‘바보’ 등의 단어를 일상적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p92)
- 2011년 부산의 사우나에서 외국인 생김새의 P씨를 외국인이라 에이즈에 걸렸을 수 있다, 손님들이 싫어한다 는 이유로 입장 거부 (p119) - 갖고 태어난걸 왜...?


어려운 부분
- 능력주의 관점으로 불평등을 정당하게 보아서는 안된다 (비정규직과 정규직 등) - 직급의 차이는 다르게 대우받아야 한다고 생각함.
- 비영어권 국가 출신 학생에게만 주어지는 시험시간 1.5배 혜택 (p110) - 그들이 영어를 더 잘 할수도? 자국생들 중 배움이 짧은 사람이 있다면? 정말 저자가 말한 것처럼 모든게 고려된 것이 맞을까?
- 트렌스젠더 화장실 (p180) - 트렌스젠더는 과연 그 화장실을 이용하고 싶을까? 효율적인가?

더 생각해보면 좋을 부분
- 장애인의 경찰 채용? - 모임: 가점은 반대, 사이버수사 등 쪽으로 재능이 있으면 특채는 가능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지음
창비 펴냄

5일 전
0
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 J.lee님의 선량한 차별주의자 게시물 이미지

선량한 차별주의자

김지혜 지음
창비 펴냄

읽었어요
5일 전
0
J.lee님의 프로필 이미지

J.lee

@jleec884

  • J.lee님의 말 놓을 용기 게시물 이미지
민음사 TV에서 평어를 오래 전부터 접하고 이 책도 봐야지하고 저장만 해뒀다. 우리말의 ’존비어‘ 문법에 대한 특이성이 흥미로웠다. 평어는 ’란이야‘가 아니라 ’란‘ 이라고 말한다는 점도!
다만 ‘너‘라는 단어는 사용해도 되는것이 좀 신기했다. 너라는 말에는 상대방을 내려본다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해였나보다.
평어를 연습해보고싶은데 우리 회사는 안될 것 같다 ㅎㅎㅎ,, 동호회나 소모임을 만든다면 적용해보고싶다.

말 놓을 용기

이성민 지음
민음사 펴냄

4주 전
0

J.le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