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계절은 짧고 기억은 영영의 표지 이미지

계절은 짧고 기억은 영영

이주혜 지음
창비 펴냄

일기쓰기 모임에 가서 어린시절과 현재의 내용으로 자서전형식의 소설. 따뜻한 서민의 삶에 대한 얘기를 읽으니 마음이 훈훈하고 한편으론 서글픈 생각이 듬니다.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그 옛날 6학년의 세월을 거슬러 올라가본다. 1979년, 유신헌법콰 대학생들의 데모 박정희의 죽음. 세상이 혼란스러웠다. 그런만큼 나 자신도 무엇이 옳고 어떻게 살이야하는지 혼란스러웠다. 지나온 지금 그 때 좀 더 진중한 삶을 살았으면 하는 후회가 된다.
읽는동안 집중해 읽었고 보리와 루미의 재회장면에 뜨거움이 올라왔다.

열세 살 우리는

문경민 지음
우리학교 펴냄

1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법궁이라는 경복궁은 임진왜란때 불타 고종때 중건됐으나 일제때 또 많이 훼손돼어 고목이 거의 없다는 사실이 마음 아프다. 얼마전 창덕궁을 가보니 나름 수목이 잘 꾸며져 한국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했다. 창경궁 경운궁도 일제에의해 피해를 본 궁인데 이렇게 일본에 피해를 본 민족이며 나라인데 작금의 위정자들은 친일 짓거리를 하는게 게탄스럽다. 궁에는 소나무,잣나무,회화나무 등 민족적 나무가 그래도 명맥을 이어오는게 고맙다. 잘 지켜 후손에게 물려 줬으면 좋겠다.

궁궐의 고목나무

박상진 지음
눌와 펴냄

5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흑인으로,여성으로, 어머니로서 약자의 위치에서 흑인최초 노벨상을 수여한 작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느껴진다. 책은 다른이들과의 인터뷰를 적은글로 흑인여성에대한 백인의 불평등을 말한것이다. 불평등한 사회에서 살아서 많은이들에게 존경을 받는 위치까지 존경받을 만 하다.

토니 모리슨의 말

토니 모리슨 지음
마음산책 펴냄

1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