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코스모스의 표지 이미지

코스모스

칼 세이건 지음
사이언스북스 펴냄

이 책이 나온지 45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칼 세이건이 우주의 신비를 풀어나가는 문장력 하나만큼은 정말로 대단하다. 오래된 책이라 많은 부분에 있어서 업데이트가 필요하지만 옮긴이의 주석으로 어느 정도 커버하고 있다. 가볍게 읽기에는 내용이 알차고 무겁게 읽기에는 술술 읽히는 참으로 신비스러운 책.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탁월한 이야기꾼인 모건 하우절이 세상에 변하지 않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한다.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 길을 잃고 마는 현대인들이 어떻게 중심을 잡고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비해야 하는지 이 책을 읽으면 어렴풋이나마 길이 보일 것이다.

불변의 법칙

모건 하우절 지음
서삼독 펴냄

3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하나은행 PB팀에서 10년간 부자들에 대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펴낸 책. 우리나라 부자들의 경우 자수성가보다는 상속부자들이 많으므로 이러한 통계가 큰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부자들이 이렇게 해서 부자가 되었다라기보다 이미 부자인 사람들이 이렇게 살고 있구나 정도로 받아들이면 될 듯.

대한민국 부자보고서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지음
지식노마드 펴냄

1개월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버핏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리루라는 이름을 한번 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사실 버핏보다는 멍거와 훨씬 가까운 히말라야 캐피탈의 대표이다. 천안문 사태 당시 학생운동 지도자로서 역사의 전면에 등장했던 그는 십수년이 지난 후 미국의 유명투자자로 다시 언론에 오르내렸다. 버핏에게 BYD를 매수하도록 영향을 주었고 멍거가 유일하게 자신의 돈을 다른사람에 맡긴 사람이 바로 그다. 이 책은 총 3부로 이루어져 있다. 1부는 문명의 발달과 중국의 근대화 과정 및 미래 예측, 2부는 가치투자에 대한 그의 강연 내용들, 3부는 다른 책들의 추천사 및 서평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의 대단한 지식욕을 엿볼 수 있고 삶에 대한 태도 역시 본받을만 하지만 현대 중국에 대한 진단은 사실 많이 아쉬운 편이다. 왜 중국의 기업들이 저평가되는지는 업계의 전문가인 그가 더 잘 알고 있을텐데 중국계 특유의 중화사상을 벗어나지 못해서인지 아니면 그의 조국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인지 뭔가 찝찝함을 감출 수가 없다.

문명, 현대화 그리고 가치투자와 중국

리루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1개월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