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모닉님의 프로필 이미지

니모닉

@bitcoin

+ 팔로우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쉬지 않고 일하는데 나는 왜 이렇게 살기 힘든가)의 표지 이미지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

EBS 자본주의 제작팀 지음
가나출판사 펴냄

14년 동안 분식 가격이 무려 128.7% 상승했습니다.
이를 연평균으로 계산하면 6.09%에 달합니다.

즉 내가 가진 자산이 매년 평균 6.09% 이상 성장하지 못했다면 실질적으로 내 자산 가치는 떨어지고 있는 셈입니다.

⭐️⭐️⭐️ 여기서 중요한 건 일부 투자 자산에서만 높은 수익률을 내는 게 아니라 내 전 재산이 연평균 6.09% 이상씩 올라야 한다는 점입니다.

국가는 세금을 직접적으로 더 걷으면 국민들의 반발을 사기 쉽기 때문에, 대신 돈을 찍어내는 방식을 활용합니다.

이를 통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면서 동시에 인플레이션을 유발합니다. 결국,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며 실제로 피해를 보는 것은 일반 시민들입니다.

"인플레이션 자체가 세금이에요. 국회는 세금을 걷으려 애쓸 필요가 없죠. 사실상 손해를 보는 사람들은 세금을 더 많이 내거나 물가상승에 비해 명목임금이 오르지 않는 일반 시민이고, 승자는 정부입니다."
0

니모닉님의 다른 게시물

니모닉님의 프로필 이미지

니모닉

@bitcoin

비트코인은 이름 때문에 "동전"이나 "지폐" 같은 실물 화폐를 떠올리기 쉽지만, 본질적으로는 새로운 유형의 분산형 네트워크로 이해해야 합니다.

이는 기존의 금융 시스템과 달리,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고 개인이 가진 가치(시간과 에너지)를 제3자의 통제 없이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여기서 비트코인(BTC)은 이 네트워크의 통화 단위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물리적으로 이동하거나 주고받는 것이 아닙니다. BTC는 처음 채굴(생성)된 순간부터 블록체인 네트워크 상에 기록된 상태로 남아있으며, 우리가 거래를 한다는 것은 단지 BTC의 소유권을 나타내는 주소가 변경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주소 변경의 모든 흐름은 블록체인이라는 공공 장부에 기록되고, 이는 네트워크 참여자 모두가 검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을 이해할 때, 단순히 "전자 화폐"로 생각하기보다는 분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소유권 시스템으로 바라보는 것이 더 정확합니다.


- 비트코인 디스코드 중 내용 발췌-

21가지 교훈

비트코이너 지지 지음
논스랩 펴냄

19시간 전
0
니모닉님의 프로필 이미지

니모닉

@bitcoin

  • 니모닉님의 비트코인 낙관론 게시물 이미지
[비트코인 온체인 컨펌시간 10분이 느리다?]

❌️No.

흔한 뉴비들/회의론자들/Shitcoiner들의 실수, 오해임
(Payment와 Settlement를 구분하면 하지 않을 실수)

✅️지불/결제(payment)가 아닌 최종 정산(final settlement)이 일어나는 속도가 10분인거임.

이게 느리다고?

그러면 은행이 매일 24시간(1440분)마다 하는 정기점검은 144배 느린거네?🐢

신용카드 대금이 30일(43200분)마다 빠져나가는건 4320배 느린거네?🐌

출처 : https://x.com/nldd21/status/1875829136113189264?t=PMQKBiv9wDL2wW0DKiuoCA&s=19

비트코인 낙관론

비제이 보야파티 지음
논스랩 펴냄

19시간 전
0
니모닉님의 프로필 이미지

니모닉

@bitcoin

유튜브 영상 요약

1부
https://youtu.be/ANWtVvpWstk?si=Goy7ChY_-hY9szw8

2부
https://youtu.be/EuWBhaIOMYw?si=EjH42hMz5P-XED5i

비트코인 낙관론

비제이 보야파티 지음
논스랩 펴냄

1일 전
0

니모닉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