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리스크 (위험, 기회, 미래가 공존하는)의 표지 이미지

리스크

피터 L. 번스타인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르네상스 시대의 도박사 카르다노부터 파스칼, 페르마, 골턴, 베르누이, 가우스, 폰 노이만, 블랙, 숄즈, 머튼, 애로우와 마코위츠까지 현대 리스크 관리의 개념과 그 시초가 무엇인지를 시간 순으로 자세히 설명한 책이다. 리스크 관리에 대한 실무를 배울 수 있는 책은 아니지만, 오래 전 천재들이 어떻게 리스크의 개념을 인지하고 연구하였으며 현대까지 발전시켜 왔는지를 배울 수 있는 가치있는 책이다.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블로거로 유명한 메르의 거시경제 인사이트. 23년에 출간되어 시의성이 조금 옅어지긴 했지만 거시경제를 바라보는 눈과 방대한 지식, 재미까지 더한 필력 덕분에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다. 매크로 분석으로 판단을 하는 조지 소로스와 방대한 지식으로 인사이트를 끌어내는 찰리 멍거의 스타일이 혼합된 투자스타일처럼 보여서 나름 신선했다. 투자의 세계에서는 참으로 고수들이 많구나 새삼 느낀다.

1%를 읽는 힘

메르 지음
토네이도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치열한 일상 속에서 잠깐 걸음을 멈추고 삶을 돌아보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천만년 살 것 처럼 열심히 살지만 누구에게나 오는 죽음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준다. 진정한 행복은 무엇이고 나의 삶은 어디로 가고 있는지 생각해보자.

사람들이 죽기 전에 후회하는 33가지

진세란 지음
산솔미디어 펴냄

2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천재들의 실패> (2001, 동방미디어, 이승욱 옮김) 로 번역되어 한국에서도 출판된 롱텀캐피털매니지먼트(LTCM)의 몰락 스토리를 다룬 책. 노벨상 수상자 2명과 연준 부의장 출신의 석학, 수학과 금융공학의 박사들이 철저하게 과학적으로 계산된 모델에 의해 투자를 하는 헤지펀드가 5년을 채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게 되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과도한 차입투기(많았을 때는 레버리지가 50배를 넘었다고 한다)의 결말이 어떠한지 그리고 리스크 관리라는 것이 금융에서 얼마나 어려운지를 다시한번 깨닫게 만든다.<천재들의 실패> (2001, 동방미디어, 이승욱 옮김) 로 번역되어 한국에서도 출판된 롱텀캐피털매니지먼트(LTCM)의 몰락 스토리를 다룬 책. 노벨상 수상자 2명과 연준 부의장 출신의 석학, 수학과 금융공학의 박사들이 철저하게 과학적으로 계산된 모델에 의해 투자를 하는 헤지펀드가 5년을 채 버티지 못하고 문을 닫게 되는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과도한 차입투기(많았을 때는 레버리지가 50배를 넘었다고 한다)의 결말이 어떠한지 그리고 리스크 관리라는 것이 금융에서 얼마나 어려운지를 다시한번 깨닫게 만든다.

When Genius Failed

로저 로웬스타인 지음
Random House Inc 펴냄

1개월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