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 팔로우
마흔에 읽는 니체 (지금 이 순간을 살기 위한 철학 수업)의 표지 이미지

마흔에 읽는 니체

장재형 지음
유노북스 펴냄

“익숙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비로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용기는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직면하고 행동할 수 있는 마음이다.”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타인을 부러워하지도 말자. 내 몸도 나의 것이고, 내 영혼도 나의 것이다. 자신을 소중한 사람이라고 여길 때 비로소 인생이 온전히 나의 것이 된다.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지 스스로 결정해야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기 위한 배움의 시간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야 한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배우고 익히는 것이 인생의 중반기를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이다.“

“이번 삶의 여행을 위해 영혼이 선택한 몸을
더욱 사랑하라.”

“운명처럼 느껴지는 모든 일은 우리 스스로 만든 것이다. 우리의 생각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맺으면서까지 남의 기준에 맞추어 살지 않는다. 고귀한 인간은 자신의 생각을 당당하고 소신 있게 표현하기 때문에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열등감을 무기력하게 받아들이는 태도는 버리거 정면으로 맞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열등감을 발판 삼아 도약하라. 우아하고 고귀하게 사는 것은 곧 의욕적이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다.“
0

Hi10님의 다른 게시물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처음 한 두달에만 강력한 의지와 그것을 지속시키는데 도움 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더군요. 하지만 몸에 체화되는 순간, 그때는 환경을 뛰어넘게 됩니다. 의지의 힘을 초반만큼 크게 발휘하지 않아도 돼요. 몸과 정신 모두 공부 모드에 적응했으니 말이죠.

자동화가 된 습관 덕분에 공부가 더욱 쉬워집니다.”

처음으로 공부가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임진강(데미안) 지음
빌리버튼 펴냄

읽고있어요
3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지적 자극만이 자꾸 뭔가를 잊기 쉬운 나이로 향해 가는 요즘의 현명한 처방이다. 지금을 만족스럽게 살면서도 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해 신체를 단련하고, 마음을 수련하고, 두뇌 훈련을 멈추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지
“좋아하는 것이란 처음에는 작은 신호에 불과하다. 반짝임을 놓치지 않고 내 것으로 만드는 일, 일단 시도해 보고 관심이 경험으로 켜켜이 쌓여 비로소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확실히 답하게 되는 모든 교양을 의미한다.”

“어릴 때 싹수가 보인다는 것. 무엇을 모으는지, 어디에 가장 시간을 많이쓰는지에서 확인 가능한 미래 모습의 예고다.”

“조금만 공부해도 파악이 쉽고 결과가 나오는 과목이란 어떤 으스대는 감정과 잘하고 싶다는 의지를 불러온다. 내가 여기에 재능과 흥미가 있음을 확실히 알기에 자신감이 있고, 그래서 모르는 내가 부끄럽고 분한 것이다. 흥미 없는 영역에는 어떤 인간적인 감정도 생기지 않는다. 그러니 공부뿐 아니라 매사 어떤 식으로든 감정이 생기면 예의주시한다. 그건 나와 주파수가 맞았음을, 내 영역 안의 일임을 알려 주는 신호라서.”

마흔부터 지적이고 우아하게

신미경 지음
포르체 펴냄

3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인생을 바꾸고 싶을 때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바로 자신을 믿는 것이다.”

“내가 정말로 원하고, 성취하고 싶고, 성취할 의지가 있고, 진짜 나처럼 느껴지고, 행복감과 성취감을 가저다줄 것이라고 생각되는 가장 놀라운 삶의 모습은 무엇인가?”

“마인드 풀 식사는 그 음식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고 즐기고 냄새를 맡고 맛을 버고 천천히 먹으면서 기분이 어떤지 주목하는 (음식의 맛, 온도, 질감, 삼키는 느낌 그리고 위가 점차 만족해하는 느낌을 느껴보는) 것이다.”

눔 마인드 셋

NOOM 지음
시프 펴냄

1개월 전
0

Hi10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