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제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제

@almagest

+ 팔로우
찬란한 멸종 (거꾸로 읽는 유쾌한 지구의 역사)의 표지 이미지

찬란한 멸종

이정모 지음
다산북스 펴냄

책을 읽으며 관장님의 상상력이 정말 풍부하시다는 생각을 했다. 먼 미래부터 생명체가 태동하기까지 먼 과거까지 그 시대를 타임머신 타고 다녀온 것 처럼 실감나게 묘사하시기 때문이다. 과학 전공하셨지만 인문학적인 감수성도 뛰어나신 것 같다. 여섯번째 대멸종이 다가오고 있는데 똑똑하고 능력이 있는 인류가 손을 놓고 있는다면 반대로 우리의 어리석음과 무능력을 보여주는 일일것이다. 과연 어떤 선택을 하고 몇 십년, 몇 백년 후 지구는 어떻게 될 것인지...
0

소제님의 다른 게시물

소제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제

@almagest

신애라 집사님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알 수 있는 책입니다. 하나님은 고아를 사랑하시고 돌보시길 원합니다. 우리가 그 일에 동참하길 원합니다. 저도 그녀처럼 고아를 돌보는 일에 쓰임받길 원합니다. 야나의 자원봉사자 교육부터 알아봐야겠습니다.

하나님, 그래서 그러셨군요!

신애라 지음
규장(규장문화사) 펴냄

👍 행복할 때 추천!
3주 전
0
소제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제

@almagest

부제가 챗gpt와 글쓰기 뇌와 마음의 관계까지, 지능에 관한 특별한 대화이다. 지능과 관련된 온갖 주제를 망라하는 과학 콘서트인가 하고 읽기 시작했는데 굉장히 친한 다섯 사람끼리 허물없이 수다떠는 것을 지켜보는 기분이었다. 친구들과 얘기할 때 주제를 생각하지 않고 의식의 흐름대로 말하는 것 처럼 처음에는 '주제가 이게 맞아?'하고 혼란스럽기도 하였지만 사실 읽는 내내 너무 웃겨서 책을 놓기가 싫을 정도로 그들의 대화를 지켜보는 시간이 즐거웠다. 다 읽고 난 뒤에도 좀 정신없었다는 생각은 들지만 마지막 장을 향해 가는 것이 아쉽고 이 시리즈를 다 읽고 싶은 마음이 들만큼 유쾌하게 읽을 수 있었다. 과학 거장들 각 개인의 관점을 들여다보고 싶다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살아 보니, 지능

이권우 외 3명 지음
어크로스 펴냄

3주 전
0
소제님의 프로필 이미지

소제

@almagest

박영선 목사님의 '하나님의 설복'을 정말 감명깊게 읽고서 그 분의 다른 책도 찾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하나님의 설복'보다는 더 어려운 책이었다. '하나님의 설복'이 이제 막 구원에 관심 갖게 된 사람, 이제 막 구원을 받은 사람이 읽으면 좋은 책이라면 믿음의 본질은 구체적으로 성화의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말해주는 책이다. 믿음이란 무엇인지, 무엇을 믿는 것인지, 믿는 사람은 어떻게 삶이 변화되는지가 구체적으로 나와있다. 신앙생활에 대해 이렇게 실제적으로 다루는 책을 좋아하는데 목사님의 책은 그런 점에서 몇 번이든 다시 읽어도 좋을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읽으며 내 삶에 한 가지 적용해야 할 점은 내가 아는 지식으로 나의 유익을 위해 쓰지 않고 다른 사람이 유익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내게만 유익이 있고 다른 사람에게 유익하지 않는다면 그 지식이 있는 것으로 자랑할 이유도 필요도 없다. 내가 아는 척을 하기 전에 이 것이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지를 먼저 생각해야 하겠다.

믿음의 본질

박영선 지음
무근검(남포교회출판부) 펴냄

1개월 전
0

소제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