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 팔로우
마흔부터 지적이고 우아하게(큰글자도서) (품위 있는 삶을 위하여)의 표지 이미지

마흔부터 지적이고 우아하게

신미경 지음
포르체 펴냄

읽고있어요
“지적 자극만이 자꾸 뭔가를 잊기 쉬운 나이로 향해 가는 요즘의 현명항 처방이다. 지금을 만족스럽게 살면서도 건강하게 나이 들기 위해 신체를 단련하고, 마음을 수련하고, 두뇌 훈련을 멈추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좋아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지
“좋아하는 것이란 처음애는 작은 신호에 불과하다. 반짝임을 놓치지 않고 내 것으로 만드는 일, 일단 시도해 보고 관심이 경험으로 켜켜이 쌓여 비로소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라고 확실히 답하게 되는 모든 교양을 의미한다.”
0

Hi10님의 다른 게시물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인생을 바꾸고 싶을 때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첫 단계는 바로 자신을 믿는 것이다.”

“내가 정말로 원하고, 성취하고 싶고, 성취할 의지가 있고, 진짜 나처럼 느껴지고, 행복감과 성취감을 가저다줄 것이라고 생각되는 가장 놀라운 삶의 모습은 무엇인가?”

눔 마인드 셋

NOOM 지음
시프 펴냄

읽고있어요
1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공부는 ‘모’아니면 ‘도’가 아니다. 꼭 서울대에 가야 입시에 성공하는 게 아니다. 각자의 상황에서 최선을 다하고 저마다의 성과를 거둔다면 충분히 성공이다. 그 과정에서 아이와 부모도 한 뼘 더 성장하고, 아이와 부모와의 관계 또한 돈독해질 것이다.”

“십대 시절, ‘어느 대학을 갔는가’보다 ‘학습하는 능력을 어떻게 키우는가’가 더 중요하다. 공부했던 습관과 태도, 노하우를 초중고 때부터 갈고 닦은 아이들과 그렇지 않은 아이들이 나중에 사회에 나오면 천지 차이의 결과가 나온다. 그러니 부모부터 결과에 너무 집착하지 말고 아이가 노력하는 태도와 습관을 기르는 데 가치를 두자.“

“아이들은 부모가 자신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사랑해 주지만, 지켜야 하는 원칙은 지키길 단호하게 요구한다고 인식할 때 부모의 말을 가장 잘 따르게 된다.”

“부모님이든 선생님이든, 아이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주고 입시라는 여정의 동반자 같은 역할을 해주는 사람의 존재가 정말 중요하다.”


“부모가 조건과 상관없이 자녀를 사랑해 주고 믿어준다면, 아이는 스스로에게 무한한 믿음을 가진 자존감 높은 아이로 성장할 것이다.”


“스스로 할 일은 정확히 가르치고,
곁에서 지켜보다 아이 짐이 너무 버거울 때는 도와주는 양육의 밸런스가 필요하다.”

”아이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지지를 보내는 건 부모밖에 없다. 입시는 길고 힘든 여정이지만, 그런 부모와 함께라면 아이들은 힘들어도 행복할 것이다.“

기적의 서울대 쌍둥이 공부법

여호원 외 1명 지음
다산에듀 펴냄

1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성공하고 싶다면 원하는 바를 가져라.
행복하고 싶다면 가진 것을 즐겨라.”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강용수 지음
유노북스 펴냄

읽고있어요
2주 전
0

Hi10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