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 팔로우
나의 아름다운 정원 (제7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개정판)의 표지 이미지

나의 아름다운 정원

심윤경 지음
한겨레출판 펴냄

끝까지 읽으니 마음이 짠하다. 글을 읽고 쓰는데 미진한 어린이가 처음으로 자기를 인정하고 아껴주던 박선생, 늦게 태어나 예뻐하고 자기를 잘 딸랐던 여동생을 잃은 상실감.
책은 1977녀부터 1981년까지 시간적으로 일어나는 우리네 서민적인 얘기. 고부간 갈등 부부간 갈등이 어린이의 입장에서 견딜수 없겠지만 주인공은 어린이가 어린이 같지 않는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 마지막엔 너루너미로 같이 할머니와 살자고 하며 끝내 할머니까지 아우르는 소년의 마음이 너무나 따뜻하다.
'세상을 편하게 사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 맞춰서 좀 더 불편하게 살아야 하는 다른 사람이 있게 마련이다' 글이 마음에 닿는다.
0

이화정님의 다른 게시물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책 내용에 헤밍웨이는 진정한 고귀함이란 타인보다 뛰어난 것이 아닌, 어제 보다 나은 내가 되는 것이라고라는글귀를 마음에 세긴다. 늘 시작은 창대하고 끝이 허지부지 했던 나에게 마라톤을 하는 사람은 나에게 선망의 대상이다. 어제 보다 나은 인내심을 가지는 나자신이 되도록 노력하고 싶다.

아무튼, 달리기

ㅅㅁㅅ 지음
위고 펴냄

2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짧지안는 내용을 이해가 어려운 과학용어로 읽으며 처음으로 SF소설도 재미난데가 있구나 라고 느꼈다. 마지막 소설은 알고리즘을 가지고 인간의 미래의 관계를 나타낸 글인데 결국 알고리즘보다 사람의 마음 사랑이 더 중요하다는 로멘틱소설이다.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

장강명 지음
문학동네 펴냄

3주 전
0
이화정님의 프로필 이미지

이화정

@yihwajungnsed

영어버전은 읽지 않고 한글버전만 짧게 읽었다. 제목은 회본하는 인간이지만 다리의상처는 좀처럼 낫지않고 언니와의 갈등은 끝내 해결되지 않는다.

한강

한강 지음
도서출판 아시아 펴냄

4주 전
0

이화정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