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고래 (제10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의 표지 이미지

고래

천명관 지음
문학동네 펴냄

시대적 배경은 명확하지않지만 산업화가 시작되는 시기쯤인것 같다.전체적으로 3부에 걸쳐서 이야기가 전개가 되지만 누구를 주인공으로 설정한것인지는 나는 판단하기 어려웠다.책을 읽고난후 무엇을 독자에게 전달할려고 하는것인지 판단이 서지않아서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서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을 읽어보았다.이야기거리를 소설로 옮겨 놓았다는것이 주된 이유인것같다.

판타지소설처럼 허황된 장면이나 인물도 심심치않게 나타나기도하여 무협소설을 읽고있나 하는 느낌도 간간이 느끼면서 읽었다.

개인적인 생각에는 2부에서 마무리하면 오히려 더 작품성을 높이지 않았겠나 하는 생각이 있고 3부까지 완성하기 위해서는 1,2부에서 3부에서 횔약하는 '춘희'의 활약상을 좀더 부각시켜 주었으면 완성도를 높이지않았겠나 하는 개인의견을 더하고싶다.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나이가 듦에따라 몸은 늙어가지만 마음과 정신은 늙지말고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가라는 내용이 담긴 책이다.

내용은 크게 10단락으로 나누어지는데 1.포기를 하지마라 2.아직은 퇴장할때가 아니다 3.시시한 일상이 우리를 구한다 4.당장 죽을듯이 영원히 죽지 않을듯이 5.아직도 이러고 삽니다 6.죽는날까지 사랑할수 있다면 7.죄송해요 늦으셨습니다 8.안되는건 안되는 거다 9.그럼에도 불구하고 10.불멸의 파괴자들이 그 제목들이다.

제목에서 느껴지지만 몸이 늙었다고 마음과 정신상태 그리고 생활방식까지 늙지말고 건강하고 활기차게 유지하고 관리하라는 것이다. 내용은 전체적으로 비유적인 표현과 함축된 표현들이 많아서 언듯 이해하기는 좀 어렵게 느껴진다. 하지만 전달하고자하는 의미를 이해하기에는 충분한것같다. 두번째 인생을 살고있는 사람 그리고 새로운 인생을 출발 하려는 사람들중에 방향을 아직 결정하지못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아직 오지 않은 날들을 위하여

파스칼 브뤼크네르 (지은이), 이세진 (옮긴이)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1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인간 남여의 심리에 대하여 궁금하여 접하게 되었지만 큰 기대와는 달리 얻은것은 미미한것 같다.
하나의 큰 주제 즉, 여자들은 왜 힘세고 돈많고 헌신적인 남자를 좋아할까? 그리고 남자들은 왜 어리고 몸매좋고 순결한 여자를 좋아할까? 라는 제목속에서 소제목인 사랑과 섹스,유혹과 갈등,결혼과 이혼,정절과 부정 등 우리들의 가장 보편적인 것들에 대하여 진화이론을 설명하는데 소제목 속에서 큰제목의 내용을 기초로하여 반복적인 설명이 계속된다. 즉 작으마한 소제목은 많이 있고 설명은 많이하지만 결국 큰제목의 내용으로 결말짓는것으로 느껴진다.
인구가 감소하고있는 현재를 기준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욕망의 진화를 기대해본다.

욕망의 진화

데이비드 M. 버스 지음
사이언스북스 펴냄

1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작가들은 대부분 늦게자고 늦게 일어날까? 루틴은 일정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살고있다면 자고 일어나는것을 맞춰야하는게 공동체 생활인데.... 배려하지못하는 자기우선주의는 지양해야하지않나?

매일매일 일기를 쓰다보면 산문과 시를 쓰게 되고 결국 시인이 되었다.. 우린 일기를 쓰지않아서 시인이 되지 못한거고...

일기시대

문보영 (지은이) 지음
민음사 펴냄

3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