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삶의 여백을 사랑하는 일에 대해)의 표지 이미지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김신지 지음
잠비 펴냄

시간이나면 무엇을 해야하는 삶과 시간을 내어서 무엇을 해야하는 삶의 차이를 느낄수 있는가?
이책을 쓴 작가의 기본가짐은 시간을 자기의것으로 만드는것에서 시작된다.물질과 시간중에서 시간의 중요성을 우선에두고 새롭게 시작된 삶속에서 그려낸 이야기다.주어진 물질로부터의 만족을 할수있고 주어진 시간을 내 자유데로 선택해서 채울수있다면 좀더 알찬 인생을 살수있지않을까?
어쩌면 우리들은 해야만 한다는 일에 쫓기다보니 우리는 무엇을 할수있고 또 어떻게 살수있는 사람이라는것을 잊고 사는것은 아닐까? 이세상에서 나밖에 할수없는 일이 있다면 그것은 한번뿐인 이 삶을 조금더 기쁘게 사는것일겁니다.어찌보면 내가 하고싶어하는 그런 인생을 지금은 그렇게 살려고하는 지금 작가의 책을 만나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그런 공감을 가지고 있다는것에 좀더 힘이 나는것 같다. 시간을 무의미하게 흘려보내지 않고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가족들과의 관계도 지금처럼 계속 이어질수있으면 좋겠다..

"잃어버렸다 되찾은 것을 오래 지킬수있는 방법은 하나다.잃었던 순간의 간절함을 잊지 않는것.그 간절함으로 눌러 쓴 글씨처럼 또박또박 사는것." --- P255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변화하는 한국사회를 이해하고 한국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서 현실을 직시하고 문제점과 대응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기위하여 접하게 되었다.

전통사회가 붕괴되고 세대별 생각의 차이로 인하여 가족의 개념이 많이 무너져 버리고 개인화가 되어감에 따라 같은 문제를 두고도 생각하는 기준이 너무 달라서 세대별 통합과 소통이 어려워져 간다. 사회에서의 세대별 경쟁이 결국은 가족의 붕괴로 이어지고 양극화가 심해짐에 따라 '이번생을 포기한다' 는 말이 젊은이들을 대변하는지도 모른다.

이책은 사회 전반적인부분에 대하여 진단하고 세대별 생각과 판단을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그리고 노동,복지,고용을 묶어서 펼칠수있는 정책을 나아갈 방향으로 정하였다.

국민의 의식이 높아져야 하겠지만 정부가 주관하고 국민이 당장 느낄수있는 방법을 나는 아직 느끼지 못하였다..

한국인의 사회 정체성

이명진 지음
고려대학교출판문화원 펴냄

14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한국인의 사회 정체성 게시물 이미지

한국인의 사회 정체성

이명진 지음
고려대학교출판문화원 펴냄

읽었어요
15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글을 쓰는 발상을 발견한다. 한권의 책을 쓰기 위해서는 구성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작가는 집안의 물건들을 정리하면서 이전에 참 애착이 있었던 물건들을 보게되고 옛일을 회상하면서 아웃핏을 잡았다.

대부분 앞만 바라보고 달려온 우리들인데 우리들도 중간쯤에서 지난날을 한번 되돌아볼수있는 시간들을 애써 만들어서 지난날의 그때 그 추억들을 회상할수 있으면 좋겠다.

또 못 버린 물건들

은희경 지음
난다 펴냄

4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