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55세부터 헬로라이프의 표지 이미지

55세부터 헬로라이프

무라카미 류 지음
북로드 펴냄

50대후반에 누구에게나 일어날수있는 어려움과 감정의 소용돌이를 써나간책. 이혼,우정,재취업,가족간의 신뢰회복,반려동물에대한 사랑,늘그막의 사랑이야기가 각각 다른 주인공에의해 펼쳐진다. 전체적으로 금전적인 문제가 언급되는데 이는 현실적으로 경제적인 여건을 감안하지않고는 중.장년의 삶을 생각할수 없기 때문이다.조금씩,하나씩 잃어감에 따라 깨닫게되는 하루하루의 삶.그렇게 조금씩 불안함이 더해가면서도 새로운 희망을 발견해나가고 그것을 재출발의 바탕으로 삶으려고하는 이야기이다. 눈부셨던 젊은날이 아득한 기억이 되어도,평생 열정을 바쳐 일해온 직장을 떠나도,부모로서 의무를 다해도,자식들이 떠나가도,외로운 노인이 돼도 인생은 이어진다.그래서 작아도 긍정적인 인생의 목표를 찾아서 새로운 재출발을 해야지.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작가가 책속에서 하고 싶었던 이야기는 이혼한 사람의 결혼생활 동안의 긴 이야기를 정리하는 이유보다도 겪어왔던 과정들을 어떻게 겪어냈는지를 표현하고 싶어했다.
이야기의 내용은 본인이 겪었던 일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였는데 너무 한쪽만 희생을 해 왔던것 같아서 마음이 편치가 않았다.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 나약하게 대응했었던것과 역활분담을 명확하게하여 서로의 책임을 두지 못했었던것들이 오히려 화를 더 키우지 않았나 생각된다.

처음 만나서 서로를 알아갈때 이상적인 관계를 꿈꾸면서도 현실적인면들을 좀더 직시 하고 가치관이나 생활습관이라도 따져 보았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결국은 방향이 같지않으면 그 어떠한 조합도 이루어질수없다는 것이다.그것은 검은색과 흰색의 만남과 같다. 두가지 색이 만나면 항상 검은색 이기 때문이다.

잘 쓴 이혼일지

이휘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18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잘 쓴 이혼일지 게시물 이미지

잘 쓴 이혼일지

이휘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읽었어요
19시간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임영신님의 2024 제15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게시물 이미지

2024 제15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성해나 외 6명 지음
문학동네 펴냄

읽었어요
1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