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가치투자는 옳다 (장마리 에베이야르의 성공투자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가치투자는 옳다

장 마리 에베이야르 지음
부크온(부크홀릭) 펴냄

26년간(1979~2004) 연평균 수익률 15.76%를 달성한 프랑스 출신의 펀드매니저 장 마리 에베이야르의 책. 프랑스의 금융회사 '소시에테 제네럴'에서 일을 시작해 퍼스트 이글 펀드를 오랫동안 이끌었다. 유럽 출신인만큼 유럽 회사 주식들에 대한 이야기가 많고 다른 가치투자 서적들과 큰 차별화되는 점은 없지만 작은 책 시리즈 정도의 얇은 책이라 한번 쯤 읽어봐도 괜챦은 책이다.
0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하나은행 PB팀에서 10년간 부자들에 대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펴낸 책. 우리나라 부자들의 경우 자수성가보다는 상속부자들이 많으므로 이러한 통계가 큰 의미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부자들이 이렇게 해서 부자가 되었다라기보다 이미 부자인 사람들이 이렇게 살고 있구나 정도로 받아들이면 될 듯.

대한민국 부자보고서

하나은행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지음
지식노마드 펴냄

1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버핏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리루라는 이름을 한번 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사실 버핏보다는 멍거와 훨씬 가까운 히말라야 캐피탈의 대표이다. 천안문 사태 당시 학생운동 지도자로서 역사의 전면에 등장했던 그는 십수년이 지난 후 미국의 유명투자자로 다시 언론에 오르내렸다. 버핏에게 BYD를 매수하도록 영향을 주었고 멍거가 유일하게 자신의 돈을 다른사람에 맡긴 사람이 바로 그다. 이 책은 총 3부로 이루어져 있다. 1부는 문명의 발달과 중국의 근대화 과정 및 미래 예측, 2부는 가치투자에 대한 그의 강연 내용들, 3부는 다른 책들의 추천사 및 서평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의 대단한 지식욕을 엿볼 수 있고 삶에 대한 태도 역시 본받을만 하지만 현대 중국에 대한 진단은 사실 많이 아쉬운 편이다. 왜 중국의 기업들이 저평가되는지는 업계의 전문가인 그가 더 잘 알고 있을텐데 중국계 특유의 중화사상을 벗어나지 못해서인지 아니면 그의 조국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인지 뭔가 찝찝함을 감출 수가 없다.

문명, 현대화 그리고 가치투자와 중국

리루 지음
포레스트북스 펴냄

3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꽤나 도발적인 제목(원제는 '기본논리 : 세상의 비장의 카드를 알아보다')의 이 책은 마이크로소프트 출신의 컨설턴트 류룬이 어떻게 하면 세상을 좀 더 넓게 바라보고 주도적으로 삶을 살 수 있을 것인지를 밝힌 책이다. 사고력, 잠재력, 주도력, 경쟁력, 통찰력 등 총 다섯 가지 분야가 근본력을 구성하고 이 것을 아우를 때 사람이든 기업이든 폭발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군데군데 흐름과는 좀 동떨어진 비유와 내용이 나오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책 내용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 뻔한 내용의 자기계발서에 지친 분들은 한번 쯤 읽어볼 만하다.

근본력

류룬 지음
흐름출판 펴냄

2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