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 팔로우
온 더 무브(On The Move) (올리버 색스 자서전)의 표지 이미지

온 더 무브

올리버 색스 지음
알마 펴냄

저명한 의사, 학자, 저자, 철학자 올리버 색스의 대표적인 자서전이다. 거의 500 페이지짜리 책이고 다양한 학문과 취향에 대한 글로 구성되어 있지만, 특유의 인간미 넘치고 솔직한 스타일 덕분에 어렵지 않게 출장 비행기에서 재미있게 읽었다. 본인이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 이야기를 이렇게 솔직하고 풍요롭게 담기 까지 얼마나 글쓰기를 많이 했고, 글쓰기를 연습했는지, 간접적으로나마 느낄 수 있는 책.
0

Kihong Bae님의 다른 게시물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내가 읽은 최고의 책이, 올 해도 무라카미 하루키의 책이다. 이 책은 소설가에 대한 책이 아니라, 시간과 복리, 그리고 꾸준함의 이야기다. 모든 사람들이 배울 점이 너무나 많은 책. 자세한 서평을 여기에: https://www.thestartupbible.com/2024/10/haruki-murakami-on-entering-the-wrestling-ring-and-staying-there.html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현대문학 펴냄

4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제목이랑 소개글을 보고 내가 좋아하는 이 세상의 언더독들의 이야기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책을 읽어 보니까 별로 와 닿지 않는 내용이었다. 작가의 스타일 또한 내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뭔가 화려하게 글을 쓰고 싶어 하지만 실제로 본질은 별로 없는 그런 스타일이다.

15라운드를 버틴 록키처럼

권희대 지음
책밥상 펴냄

1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유퀴즈에 나왔던 시각장애인 미국교포 신순규씨의 자서전. 멀쩡한 사람에게도 힘든 공부, 대학입학, 그리고 자산운용사 취직. TV에서 봤을때 대단하다고 생각해서 이 분의 인생에 대해서 궁금증을 갖기 시작했다. 배울만한 태도가 꽤 많은데,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할 수 있다는 태도. 아무리 힘들어도, "해보자. 어떻게 할진 잘 모르겠지만, 방법을 일단 찾아보자."라는 긍정적인 태도. 우리 모두 배울 점이 많다.
"시각장애인은 눈을 통해서 볼 수 있는 권리를 잃은 사람이다. 하지만 현대인 대부분은 보지 않아도 되는 것을 거부할 자유를 자발적으로 포기하고 사는 듯하다."

눈 감으면 보이는 것들

신순규 지음
판미동 펴냄

1주 전
0

Kihong Ba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