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 팔로우
홍보의 신 (충주시 홍보맨의 시켜서 한 마케팅)의 표지 이미지

홍보의 신

김선태 지음
21세기북스 펴냄

[홍보의신]

직장생활10년차, 나를 되돌아보게 만든 책이었다.
지금 나도 회사에 대한 불평불만만 꺼내놓고 열심히 하지 않았던 스스로를 되돌아보게 되었고 이책을 읽기 시작한 일주일 전부터 회사 업무를 받아들이는 태도에 대해 다시 점검하게 되었다. 더불어, 스스로 내가 발전해야 한다는 마음가짐.

이왕하는 것, 그래도 제대로 해야하지 않겠습니까?

운을 찾으려면 반드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남들과 다른 콘텐츠를 만들어야 이목을 끌 수 있다. 재미가 최우선되어야 한다.

소재를 먼저 잡고 주제를 정하는 것

도전해봐야 성공할지, 실패할지 알 수 있다

개인도 조직을 바꿀 수 있다. 실패를 용인하는 문화가 있어야 한다.
0

방구석노비님의 다른 게시물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트럼프2.0시대]

P62. 대중국 수출 규제가 엔비디아 성장을 제약하는 주요 요인이 될 수 있다.

P70. 에너지정책은 유전을 개발하면 생산량이 늘어나 유가를 반값으러 낮추고, 그 결과 에너지 가격이 낮아지면 물가는 자연스럽게 하락할 것이라고 주장.

P222. 에너지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로의 전환이 늦어질 수 있다. 군비증강에 나서고 있다. AI 혁명으로 인해 에너지 사용량 증가. -> AI 패권 전쟁은 이제 곧 에너지 패권 전쟁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

P237. 인플레이션 위협이 끝났다는 확신이 아직 없는 데다가 향후 미국 재정 적자로 인한 국채 공급 증가 우려로 기준 금리를 인하해도 장기 금리가 내려가지 않는 현상, 즉 베어 스티프닝현상이 일어날 가능상이 커진 겁니다.

반도체나 바이오,AI, 로보틱스 신산업에 집중

트럼프 2.0 시대

박종훈 지음
글로퍼스 펴냄

6시간 전
0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자이언트 임팩트]

P97-107. 돈은 모든 가치의 척도인데 인플레이션이 시작되면 그 척도인 돈의 가치가 변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모든 자산가치가 흔들릴 수 밖에 없습니다.
인플레이션상황
S&P500 : 물가상승->금리인상->주가하락->인플레이션 끝난 후 주가 갭메우기 상승

부동산 : 인플에이션때 물가상승과 비슷하게 상승. 다만, 금리인상폭이 더 커서 현금이 주식이나 부동산보다 더 큰 수익률을 보였음 -> 인플레이션 위협 사라지자 부동산가격 상승.

국채투자 : 금리 인상기(인플레이션)에는 주식 못지 않은 위험한 자산. 인플레이션이 진정되지 않으면 금리 인상과 인하가 되플이되면서 국채가격 급변.

P153. 경기 침체가 시작되면 투자의 기회를 살피기 시작. 주가가 그 어떤 지표보다도 먼저 움직이는 선팽지표이기 때문에, 실물경제거 이보다 나쁠 수 없다는 최악의 지표가 쏟아져 나올 때가 주식 투자의 적기. 부동산은 후행지표기 때문에 경기침체가 완전히 끝난 뒤에도 부동산 가격이 회복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증시가 확실하게 반등한 이후에 투자를 고민하는 편 유리.

P178. 1,120원 이하일때 사모으거나 3년 평균 환율 보다 떨어질때 비중확대

자이언트 임팩트

박종훈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3주 전
0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서평 작성중

부자의 언어

존 소포릭 (지은이), 이한이 (옮긴이) 지음
윌북 펴냄

1개월 전
0

방구석노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