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생각이 너무 많은 어른들을 위한 심리학
김혜남 지음
메이븐 펴냄
김혜남 작가,전문의의 책과 생각을 좋아해서 이번책을 읽게되었다.뭐랄까 우리들의 마음속에있는 생각과 고충들을 글로써 표현해놓은것이 나를 대변하는것같고 간접적으로 상담을 하고있는것 같은 느낌이다.책속에있는 그 많은 이야기들을 읽다보면 나도모르게 빠져들게된다. 많은 소제목속의 이야기들중에 내가 이미 알고있는 이야기들도 있지만 새로운 이야기들도 많기 때문이다.이런 저런 경우에 어떻게해야할지를 모를때 하나의 지표가 될수있는 그런 가르침이있는 책이다..
책의 제목처럼 생각이 너무많은 사람은 앞으로 나아가지를 못한다.어차피 하나의 방향을 선택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너무 고민하지말고 그래도 현명한선택을 위해서는 이런종류의 책들은 많은 도움이 된다. 아직 꿈을 쫓아가야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한 책이 아니겠지만 그 시기를 지나고 후회없는 인생을 살고싶은 사람에게는 꼭한번 읽어보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한다.
"삶에는 우리가 어쩌지 못하는, 그대로 감내해야만 하는 일들이 있다.누구라도 피할수 없는 죽음이 그중 하나요,이미 지나가 버린 과거와 내가 어쩌지 못하는 타인의 마음이 여기에 속한다.그것은 내가 아무리 노력해도 바뀌지 않는 것들이다.그러나 우리는 그 사실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한다.그래서 어느날 갑자기 사랑하는이를 데려가버린 하늘을 원망하고,이미 지나가버린 과거에 대한 후회를 멈추지 못하며,내 마음을 몰라주는 남편에게 화를내고,내가 원하는데로 커 주지않는 아이를 다그친다.또 힘든 일이 있어 우울하다고 하는데 그 앞에서 신나게 자기 얘기만 하는 친구에게 실망하고,예의없는 타인에게 화를 낸다.그렇게 우리는 아무리 노력해도 바꿀수 없는 것들이 있음을 인정하지 못한채 그에 매달리고 집착한다"--P79.
작가님의 건강이 좋아져서 오랬동안 만날수있기를 기원합니다.
1
임영신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