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다큐멘터리VJ로 15년간 KBS 다큐멘터리3일을 촬영하면서 길위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이야기를 기록해놓은것 이다. 사람들의 생활상과 그들의 느낌과 생각을 있는그대로 표현하였고 본인의 생각과 느낌도 함께 넣어놓았다. 이론적인것이 아니고 실제 현실에서의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면서 그곳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들의 집합체이다. 이런것들은 우리들이 살아가는데 방향을 제시한다.그리고 그 속에서 배우면서 우리들의 삶의방향을 제데로 갈수있도록 알려주는 등대이기도하다.다음은 작가가 우리에게 전하는 말이다.
"15년 넘게 카메라를 들고 국내외 곳곳을 누비면서 노숙자부터 대통령까지 안만나 본 사람이 없을정도로 길 위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다.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삶의 해답을 찾을수 있었고 때로는 그들에게서 따뜻한 위로와 삶의 지혜를 얻어왔다.덕분에 자신이 얼마나 좁은 세상에서 수많은 오해와 편견에 사로잡혀 살아왔는지를 깨달을수 있었고 넓은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삶을 깊이 관찰하며 정말로 많은것을 배웠다.특히나 어떤 상황에서도 사람을 귀히 여기고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아무리 힘들어도 포기하지않고 생의 의지를 다지는 사람들,얼마나 큰 성취를 이뤘든 그와 상관없이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의 하루를 돌아보며 반성할줄아는 사람들을 만나며 깊은 감명을 받았고,그들을 닮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길을 잃고 해맬 때마다 그들이 해준 귀한 말들을 떠올리며 다시 삶의 중심을 잡은것은 물론이다."
길을잃고 헤메고 있거나 외롭고 힘들때 이 책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수있고 힘을 낼수있으면 좋겠다.
2
임영신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