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 팔로우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뇌과학과 정신의학이 들려주는 당신 마음에 대한 이야기)의 표지 이미지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

전홍진 지음
글항아리 펴냄

“가장 좋은 어머니는 자식과 감정 교류를 많이 하는 사람입니다. 아기 때는 눈을 맞추고 웃어주고, 걷기 시작할 때는 손을 잡고 걷게 해줍니다. 어린이집에 갈 때는 친구들이 누군지 알아보고 집에서 함께 놀게 하며, 유치원에 갈 때는 밤에 책을 읽어주고 머리를 쓰다듬어줍니다.”

“말투도 중요하다. 인상이 좋은 사람들을 보면 말을 천천히 하고 상대방이 알아듣기 쉽게 배려해준다. 편안하고 안정된 사람일수록 상대방에 맞춰서 잘 알아듣도록 배려하는 말을 한다.”

“베일런트가 이야기한 건강한 노화를 예견하는 일곱가지 주요한 행복의 조건 가운데 성숙한 방어기제, 교육, 안정된 결혼생활, 금연, 금주, 운동, 알맞은 체중이 예민한 사람에게는 더 중요하다.”
0

하루한시간📖님의 다른 게시물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생각보다 잘 읽혔던 책.
옳은 말씀들.

고대 인도에서 베다를 가르치는 스승이 졸업하는 제자에게 당부한 말들
1. 진실을 말하라.
2. 착한 행동을 하라.
3. 매일 독서를 게을리 하지 말라.
4.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라.
5. 후대가 끊어지지 않도록 하라.
6. 진리와 함께 하라.
7. 도와 덕을 중시하라.
8. 건강을 소흘히 하지 말라.
9. 성공을 멀리하지 말라.
10. 배움과 가르침을 게을리 하지 말라.
11. 신과 부모에 대한 의무를 경시하지 말라.

선조의 지혜 1

홍경표 지음
아카데미아 펴냄

2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잔소리가 역효과를 낳는 이유는 상대에게 부정적 감정을 일으키고, 잘못된 행동을 강화하며 상대를 수동적이고 무책임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상대가 잘 되기를 바란다면 잔소리 대신 ”괜찮다“고 말하자. ”괜찮다“는 말은 실수나 실패했음을 알지만, 질책하거나 비난하지 않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괜찮다“고 말해 주면 자신의 실력을 최고로 발휘할 수 있는 편안한 마음이 되게 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자신의 삶을 능동적으로 마주해서 책임감을 갖게 한다.”

엄마의 첫 심리 공부

강현식 지음
유노북스 펴냄

읽고있어요
3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이러나 저러나 삶은 고통스럽다. 다만 종류가 다르다. 죽어가는 고통 말고 살아내는 고통을 우리는 기꺼이 감수해야 한다. 퇴행하는 고통 말고 성장하는 고통을 선택해야 한다.”

”세상은 원래 가혹하고 원하는 것만 하면서는 원하는 대로 살 수 없다.“

“아름답고 예쁘게 느껴지는데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 ‘자기 확신’이라고 표현해 보면 어떨까. 예쁜 사람은 자기가 예쁜 것을 안다. 그렇게 자기 확신을 품는 순간 아우라가 생긴다. 자연히 자신감 있는 말투를 사용하게 되고, 자신을 비하하는 말보다는 스스로의 능력이나 외모을 인정하는 말을 많이 하게 된다. 시선처리도 당당하게 할 수 있다. 맹맹한 눈빛으로 망설이거나 소심한 눈빛이 아니게 된다. 걸음걸이도 자신감이 느껴지게 당당해진다.“

“묵묵히 내 길을 가야 한다. 묵묵히 하루를 살아가야 한다. 불행한 무언가가 존재하는 이상 행복한 무언가도 존재하기에. 나만의 행복, 나만의 행복할 미래, 나만의 행복한 사람들을 만나고 이것들을 귀하게 여기며 살아가야 한다.”

부끄럽지 않은 우울증 극복기

전이레 지음
디아스포라 펴냄

1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