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 팔로우
일류의 조건의 표지 이미지

일류의 조건

사이토 다카시 지음
필름(Feelm) 펴냄

[일류의 조건]

지식을 훔치는 힘, 요약하는 힘, 추진하는 힘

책을 많이 읽고 요지를 추출하는 기술이야말로 모든 구분을 뛰어넘는 필수 기술

회의진행 - 반드시 결정해야 할 사항 사전에 명시, 그 결정에 관련된 내용 안에서 효율적인 질의응답 되도록 운영

책을 보기전에 1-2분 정도 ‘이 책에서 얻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고민.
책의 키워드를 3가지 정도 생각하고 책을 읽으면 키워드 중신으로 문맥파악, 이 키워드를 조합하여 히나의 견레로 다듬어가는 작업을 진행하기.
0

방구석노비님의 다른 게시물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P17. 이십대란 나이는 무언가에게 사로잡히기 위해서 존재하는 시간대다. 그것이 사랑이든, 일이든 하나씩은 필이 사로잡힐 수 있어야 인생의 부피가 급혁이 늘어나는 것이다.

P21. 우리들은 남이 행복하지 않은 것은 당연하게 생각하고, 자기 자신이 행복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는 언제나 납득할 수 없어한다.

P75. 아껴서 좋은 것은 돈만이 아니었다. 어쩌면 돈보다 더 아껴야 할 것은 우리가 아무생각 없이 내뱉는 말들이었다.

P127. 사람들은 작은 상처는 오래 간직하고 큰 은혜는 얼른 망각해버린다. 상처는 꼭 받아야 할 빚이라고 생각하고 은혜는 꼭 돌려주지 않아도 될 빚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P157.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솔직함만이 최선이라고 생각하는 것처럼 어리석은 일은 없다. 솔직함은 때로 흉기로 변해 자신에게로 되돌아오는 부메랑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P188. 나의 불행에 위로가 되는 것은 타인의 불행뿐이다. 그것이 인간이다. 억울하다는 생각만 줄일 수 있다면 불행의 극복은 의외로 쉽다.

P229. 단조로운 삶은 역시 단조로운 행복만을 약속한다. 인생의 부피를 늘려주는 것은 행복이 아니고 오히려 우리가 그토록 피하려 애쓰는 불행이라는 중요한 교훈을 가르쳐준다.

모순

양귀자 지음
쓰다 펴냄

5일 전
0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나는 공부로 부자가 되었다]

유투브를 통해 알게된 사람이 책도 썼다기에 궁금해서 읽어보았다.

P52.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소한의 공부만 하려고 하면 그보다 고통스러운게 없다. 하기 싫은 걸 억지로 하면서도 점수는 전혀 오르지 않고 그 어떤 변화도 없기 때문이다. 내 모든 것을 다 걸고, 공부에 흠뻑 빠져 몰입할 때, 그때 즐거운 일들이 생긴다.

P107. 거절당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는 사람은 실패 속에 숨어있는 기회 속으로 뛰어든다는 말이고, 언젠가는 엄청난 기회를 잡을 준비가 되어있다는 뜻이다.

P178. 내게 상처를 준 사람이라도,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모든 잘못은 다 나에게 있다고 생각하는 순간 모든 발전과 성장은 나의 것이다.

P300. 부자가 되고 싶다면 창업은 어찌 보면 필연적이다. 누구도 죽을 때까지 정년을 보장해주지 않기에 나이가 들면 창업은 누구든 해야 하는 일이다. 창업의 준비가 미리 되었느냐 아니면 준비 없이 노년기를 맞이하느냐의 문제 일 뿐이다. 창업은 일단 시작해서 필드에사 부딪히며 배우는 게 진짜 공부다.

나는 공부로 부자가 되었다

성정길 (지은이) 지음
보민출판사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방구석노비님의 프로필 이미지

방구석노비

@landbear

[슬로리딩]

P25. 노는교육. 아이가 노는 감각으로 배울 수 있게 방향을 잡아주는 것, 제미있어 하면서 아이가 자진해서 ‘한번 해 볼까‘ 하는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분위기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

P43. 국어실력=생활능력
문과나 이과 모두 설명이나 지문에 나오는 문장을 이해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인간관계의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국면에서 국어 실력과 독해력은 원하든 원치 않든 시험을 받게 됩니다.

P57. 독서를 통해 자신이 직접 체험할 수 없는 것을 알게 됨과 동시에 자신과는 다른 인간의 모습, 삶의 방식이 있다는 것도 눈에 보이기 마련.

P63. 생각하는 능력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천천히 차분히 한 권의 책을 완벽하게 읽어야 합니다. 동시에 인간의 삶과 존재 방식의 폭을 사유하기 위해 가능한 많은 책을 읽는 것이다.

P66. 쓰는 행위를 통해, 읽기만 해선 좀처럼 습득할 수 없는 ‘판단력’, ‘구성력’, ’집중력‘이 키워진다.

P100. 자기밖에 생각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상황이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은 아직 아리다는 증거. 자기가 들었을 때 싫은 이야기 혹은 남이 자신에게 한 어떤 행동이 싫다면 틀림없이 상대도 싫을 것. 타인에 대한 배려의 마음, 이것이 자연스럽게 몸에 배면 사람은 비로소 어른이 되는 것이다.

P124. 취미는 인생의 폭을 넓혀 준다. 그리고 빠져드는 취미의 가짓수가 많을수록 좀 더 인생이 즐거워진다.

슬로 리딩

하시모토 다케시 지음
지식트리(조선북스) 펴냄

읽었어요
1주 전
0

방구석노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