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 팔로우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의 표지 이미지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앙드레 코스톨라니 지음
미래의창 펴냄

코스톨라니는 공매도, 성장주 투자, 턴어라운드주 투자 등으로 많은 부를 쌓았다. 유럽의 버핏으로 불리긴 하지만 버핏과는 스타일이 많이 다른데 버핏이 바텀업 투자를 주력으로 했다면 코스톨라니는 일명 '코스톨라니의 달걀'이라고 부르는 순환장세에 따른 탑다운 투자를 즐겨했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개인투자자들에게 펀드를 들기보다 직접 투자를 권유했고 옵션거래는 상황에 따라 가능하지만 선물거래로는 개인이 절대로 돈을 벌 수 없다고 보았다. 사실 이 책 마지막에 나와 있는 그의 원칙 20가지(지켜야 할 10가지 + 하지말아야 할 10가지)만 명심한다면 그의 말처럼 투자의 세계에서 많은 수업료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다.
1

빗소리님의 다른 게시물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스킨인더게임>, <안티프래질>에 이어 세 번째로 접한 나심의 책. 불확실성과 운에 관한 전문가답게 이 책에도 머리를 때리는 강렬한 메시지가 담겨 있다.

나는 지극히 '극대화'를 추구하는 사람이었지만 삶은 만족스럽지 않고 항상 새로운 목표를 추구하면서 살아왔다. 행복을 위해서는 '충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조금 다가가려는 노력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효율성, 최적화, 극대화는 우리 dna에 깃들어 있지 않다. 때로는 무작위성, 불확실성에 인생을 노출시키더라도 삶이 더 불행해지는 것이 아님을 항상 떠올리자.

행운에 속지 마라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 지음
중앙books(중앙북스)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가 1958년에 출판되고 17년 후인 1975년과 그로부터 다시 5년 뒤인 1980년에 각각 출판된 2번째 3번째 저작을 한데 묶은 책이다. 기술적 분석과 가치 분석이 팽팽하게 줄다리기를 하고 있는 와중에 질적분석을 통한 성장주 투자라는 새로운 투자론으로 지평을 연 필립 피셔의 역작. 투자의 고전이자 필독서로 투자에 관심 있다면 무조건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한 번이 아니라 곁에 두고 여러 번 읽어봐야 할 최고의 고전!

보수적인 투자자는 마음이 편하다

필립 피셔 지음
굿모닝북스 펴냄

1주 전
3
빗소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빗소리

@bitsori

재귀성이론으로 유명한 조지 소로스의 유럽중부대학 특강 내용을 엮은 책이다. 칼 포퍼의 제자로서 그의 대표 저작인 <열린사회와 그 적들>의 영향을 크게 받아 그가 만든 재단 이름도 `오픈 소사이어티`라고 지었을 정도지만 칼 포퍼 역시도 한계가 있다고 지적하면서 본인 만의 독특한 철학 개념을 주장한다. 이 책은 투자 특강이라는 이름을 달고는 있지만 투자에 관한 글이라기보다는 그의 철학에 대한 사고방식의 부연에 가깝다. 이번 개정판에는 홍진채 대표의 해제 또한 추가되어 그의 사상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었다.

소로스 투자 특강

조지 소로스 (지은이), 이건 (옮긴이) 지음
에프엔미디어 펴냄

1주 전
0

빗소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