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 팔로우
어웨이크 (자신의 조건을 극복하고 눈부시게 인생을 변화시켜라)의 표지 이미지

어웨이크

박세니 지음
마인드셋 펴냄

읽고있어요
“자녀 교육을 제대로 하려면 부부가 서로 화합하고 사랑하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 그런 다음 부모가 제대로 된 목표를 갖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아이에게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주면서 자존감을 높게 만들어주면 된다. 가족이 화합하여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자신을 더 성장시키려고 하는 마음(자기실현경향성)을 갖고 노력하게 되는 것이다.”

“’용기란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을 하는 것이다. 그래서 두렵지 않다면 용기도 없는 것이다.‘
두려움을 느끼는 자만이 용기를 낼 수 있는 법이다. 그리고 두려움까지도 완전히 끌어안을 수 있는 존재가 되었을때 차원이 다른 경지에 도달하게 된다.“
0

Hi10님의 다른 게시물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새삼스레
“자유의 중요성”
공기와 같아서 잊고있었던
요즘 탈북민유투브를 보게되며 몰랐던거, 느끼는게 많아지고.. 조지오웰의 동물농장책을 집어듬!

1984

조지 오웰 지음
민음사 펴냄

1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지금 여기’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할 때는 일하는 생각만 하야 되고, 먹을 때는 먹는 생각만 해야 되고, 명상할 때는 명상만 해야 됩니다. 명상하려고 앉아서도 동시다발로 여러 가지 생각이 들어와 복잡한데, 점차 한 가지로만 가야 합니다.

그걸 ‘무심’ 이라고 합니다.
명상할 때는 집중해서 명상하고, 밥 먹을 때는 맛있게 열심히 먹습니다. 밥 먹을 때도 이 생각 저 생각 하지 않고 그저 ‘맛있다’ 하면서 먹으면 그게 무심입니다. 일할 때도 아주 열중해서 누가 불러도 모를 정도로 빠져서 하면 무심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것이 무심이 아니라
그때 그 한가지만 하는 게 무심입니다.
다른 생각이 안 나는 것입니다.“


“사람은 태생적으로 진화의 욕구가 있어서 발전을 해야 만족합니다. 제자리에 있으면 얼마간은 편안해 하지만 오래지 않아 싫증납니다. 그 다음에는 뭔가를 해야 합니다. 발전을 해야 만족합니다. 행복해지려면 반드시 이루어야 되고 주변이 편안해야 됩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반드시 행복해지도록 하십시오.”

무심

문화영 지음
수선재 펴냄

4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프로이드는 ’약간의 히스테리, 약간의 편집증, 약간의 강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정상이라 했다. 즉 세상에 문제 없는 사람은 없다. 모든 사람이 어느 정도의 문제는 다 가지고 있다. 그러니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부정할 필요가 없다.“

“건강한 어른은 자신이 사랑스럽고 가치 있으며 성실하다고 느낀다. 그리고 자신은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이며 어떤 상황에 있든 늘 흔들리지 않을 자아 정체성이 있음을 믿는다. 그리고 자신을 무기력하고 나약한 사람이 아닌 자기 인생을 결정짓고 책임질 줄 아는 씩씩하고 능동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사는 게 너무 재미없다는 당신에게 삶과의 연애를 권한다. 생각을 멈추고 그냥 삶을 살아 보면, 연애하는 마음으로 기대와 설렘을 가진다면, 세상은 당신이 미처 생각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또한 당신이 그 세상을 보고 감탄한다면 무의미한 오늘이 신나고 재미있는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무수히 많은 이별을 한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떠날 사람은 떠날 테고, 남을 사람은 남을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리 해도 결코 익숙해지지 않는 이별, 그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아쉽지만 따듯한 이별을 준비하는 것일 게다. 오늘 하루 잘 살고, 오늘 하루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행복흔 시간을 보내는 것 말이다.”

“나이 듦으로 인한 상실을 받아들이는 일은 무척이나 힘들다. 그러나 다시 찾을 수 없는 것에 매달리다 보면 결국 더 많은 것을 잃게 될 뿐이다. 내가 의미 있게 써야 할 시간, 내가 더 사랑해야 할 사람들 그리고 나 자신까지도.”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며 살고 싶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나는 더 많은 도전을 하고 웬만한 일은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쌓인 경험들이 얼마나 값진지를 알기 때문이다.”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김혜남 지음
메이븐 펴냄

1주 전
0

Hi10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