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 팔로우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벌써 마흔이 된 당신에게 해 주고 싶은 말들 42│3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의 표지 이미지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김혜남 지음
메이븐 펴냄

”프로이드는 ’약간의 히스테리, 약간의 편집증, 약간의 강박‘을 가지고 있는 것이 정상이라 했다. 즉 세상에 문제 없는 사람은 없다. 모든 사람이 어느 정도의 문제는 다 가지고 있다. 그러니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부끄러워하거나 부정할 필요가 없다.“

“건강한 어른은 자신이 사랑스럽고 가치 있으며 성실하다고 느낀다. 그리고 자신은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이며 어떤 상황에 있든 늘 흔들리지 않을 자아 정체성이 있음을 믿는다. 그리고 자신을 무기력하고 나약한 사람이 아닌 자기 인생을 결정짓고 책임질 줄 아는 씩씩하고 능동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사는 게 너무 재미없다는 당신에게 삶과의 연애를 권한다. 생각을 멈추고 그냥 삶을 살아 보면, 연애하는 마음으로 기대와 설렘을 가진다면, 세상은 당신이 미처 생각지 못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또한 당신이 그 세상을 보고 감탄한다면 무의미한 오늘이 신나고 재미있는 하루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살면서 무수히 많은 이별을 한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떠날 사람은 떠날 테고, 남을 사람은 남을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리 해도 결코 익숙해지지 않는 이별, 그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아쉽지만 따듯한 이별을 준비하는 것일 게다. 오늘 하루 잘 살고, 오늘 하루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행복흔 시간을 보내는 것 말이다.”

“나이 듦으로 인한 상실을 받아들이는 일은 무척이나 힘들다. 그러나 다시 찾을 수 없는 것에 매달리다 보면 결국 더 많은 것을 잃게 될 뿐이다. 내가 의미 있게 써야 할 시간, 내가 더 사랑해야 할 사람들 그리고 나 자신까지도.”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더 많은 실수를 저지르며 살고 싶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 속에서, 나는 더 많은 도전을 하고 웬만한 일은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쌓인 경험들이 얼마나 값진지를 알기 때문이다.”
0

Hi10님의 다른 게시물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사람들은 ‘와우, 저 사람은 정말 운이 좋았어.‘ 라고 말하면서 그 사람이 행운을 얻기 위해 기울인 노력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하지 않는다.”

“불안은 나를 해치는 감정이 아니라는 거에요. Favor의 관점에서 봤을 때 불안이란 오히려 운명이 우리 자신을 일깨우기 위해 준비한 고마운 손길이죠.”

“삶이란 여러 모습의 ‘나‘를 찾고 그런 자신을 하나로 통합해 가는 여정이에요. 다시 말해 내면의 새로운 ‘나‘를 일깨워서 만나고 그 과정에서 만나는 자기 자신을 사상해 가는 과정인거죠. 불안이 강하게 찾아오는 시기가 가지는 의미도 여기에 있어요. 이 시기는 바로 ’행동하는 나‘를 일깨워야 할 때에요. 그렇게 만난 나를 많이 반기고 사랑해 주셨으면 해요.”

운명이 건네는 호의, Favor

이서윤 외 1명 지음
화이트오션 펴냄

읽고있어요
1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처음 한 두달에만 강력한 의지와 그것을 지속시키는데 도움 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더군요. 하지만 몸에 체화되는 순간, 그때는 환경을 뛰어넘게 됩니다. 의지의 힘을 초반만큼 크게 발휘하지 않아도 돼요. 몸과 정신 모두 공부 모드에 적응했으니 말이죠.

자동화가 된 습관 덕분에 공부가 더욱 쉬워집니다.”

처음으로 공부가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임진강(데미안) 지음
빌리버튼 펴냄

읽고있어요
6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익숙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비로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용기는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직면하고 행동할 수 있는 마음이다.”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타인을 부러워하지도 말자. 내 몸도 나의 것이고, 내 영혼도 나의 것이다. 자신을 소중한 사람이라고 여길 때 비로소 인생이 온전히 나의 것이 된다.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지 스스로 결정해야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기 위한 배움의 시간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야 한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배우고 익히는 것이 인생의 중반기를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이다.“

“이번 삶의 여행을 위해 영혼이 선택한 몸을
더욱 사랑하라.”

“운명처럼 느껴지는 모든 일은 우리 스스로 만든 것이다. 우리의 생각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맺으면서까지 남의 기준에 맞추어 살지 않는다. 고귀한 인간은 자신의 생각을 당당하고 소신 있게 표현하기 때문에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열등감을 무기력하게 받아들이는 태도는 버리거 정면으로 맞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열등감을 발판 삼아 도약하라. 우아하고 고귀하게 사는 것은 곧 의욕적이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다.“

마흔에 읽는 니체

장재형 지음
유노북스 펴냄

1주 전
0

Hi10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