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홍삼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대문홍삼

@ginsengkim

+ 팔로우
마케터의 일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의 표지 이미지

마케터의 일

장인성 지음
북스톤 펴냄

마케터의 본질은 시장을 만들어내는 일인 것처럼, 책에서도 IT기반이긴 하지만 마케터가 무엇인지 무슨 고민을 하고(기획), 어떻게 실행하며(실행), 마지막으로는 마케터와는 별개지만 리더십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잘 풀어쓴 책입니다.

비단 산업이 달라서, 회사문화가 달라서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본질은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무엇에 집중을 해야될 지 공감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찌보면 우리는 모두 누군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마케터일지도 모릅니다. 고차원적인 이론이나, 구체적인 성과를 위한 책은 아니지만, 그 이상으로 마케터가 무엇이고 뭐를 하는지 궁금하다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 고민이 있을 때 추천!
0

서대문홍삼님의 다른 게시물

서대문홍삼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대문홍삼

@ginsengkim

"비로소 이해할 때만 보이는 것들"

많은 사람들은 축구를 본다. 슈퍼스타를 좋아할 수도 있고, 국가의 일이어서 볼 수도 있다. 누군가는 깊게 좋아한다. 선수를 파거나 클럽(팀)을 파기도 한다.

하지만, 결국 이해해야만 보이는 것들이 있다. (좋은 의미의)티키타카가 단순히 패스놀음이 아니라 무엇인가를 만드는 과정인 것을. 지나친 오프사이드 판정을 보니 상대방이 교묘하게 파놓은 함정이었던 것을. 내가 봤을 땐 딱 사이드를 열어주면 되는데 그러지 못한다는 것을.

이 책은 그런 것들에 조금 더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솔직히 입문자를 위한 책이라고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평소에 가진 축구보다 조금 더 많은 관심이 있다면, 오늘날 축구계를 양분하는 두 전술의 축을 읽고, 이해하게 될 것이다.

무엇인가를 좀 더 풍요롭게 알 수 있다는 가치 하나만으로도 충분하지만, 무릇 "전술"이 들어가는 것들은 비즈니스에서도 통용된다. 좀 더 다른 시각에서 비즈니스에 대한 내용을 보고 싶다면 또 추천한다. 오늘날 비즈니스는 "야구" 보다는 "축구"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전처럼 주거니 받거니 하는 시간의 축이 점점 더 짧아지고 있다는 말이다. 모든 내용들을 비즈니스에 적용하기에는 쉽지 않겠지만, 책에 나오는 전술과 용병술, 팀을 꾸리는 방법, 리더십, 그리고 상대를 대응하기 위한 노력들을 잘 치환하다보면 좋은 아이디어들이 떠오르지 않을까.

택틱스

한준 (지은이) 지음
브레인스토어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6개월 전
0
서대문홍삼님의 프로필 이미지

서대문홍삼

@ginsengkim

국내 바이오 시장에서 기존 제네릭과 합성 의약품에서 나아가 바이오 의약품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통상 독자들을 고려하여 쉽게 설명해주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기전을 설명할 때는 대략적인 생명과학 지식이 있어야 되는 부분도 사실입니다. 자세한 작동원리나 기전에 대한 부분을 제하고는 규제, 산업현황 및 간략한 투자지표 등 개략적인 산업 및 카테고리에 대한 설명은 충실하게 하고 있습니다 :)

바이오 의약품 시대가 온다

이형기 외 1명 지음
청년의사 펴냄

7개월 전
0

서대문홍삼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