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 팔로우
아웃풋 법칙 (평범한 사람도 압도적 성공으로 이끈 단 하나의 원리)의 표지 이미지

아웃풋 법칙

김재수(렘군) 지음
더퀘스트 펴냄

역행자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좋은 책이다.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내용을 강조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몇가지 뼈를 때리는 부분이 있었다. 인풋만 죽어라 하다가 아웃풋은 못한다는 내용은 나뿐만 아니라 정말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일 것 같다. 나 역시 아직 전문성이 부족하다라는 생각을 자주해왔고, 뭘 하든 인풋부터 계속하다가 아웃풋까진 못해본 경험이 많기 때문이다.

또 테이크보다 기브가 더 중요하다라는 말도 역시나 공감을 했다. 종합적으로 저자가 강조하는 말을 요약하자면, 니가 부족해도 괜찮으니까 인풋보다 아웃풋을 먼저해라. 아웃풋을 시작하고 부족한 부분은 인풋으로 채워나가라이다. 행동하라. 행동하자!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다른 게시물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기대한 것과는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내용의 스킬 같은 것은 없었지만, 그래도 좋은 이야기들이 꽤 있었다. 은연중에 알고 있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복기하는 느낌으로 읽었다. 상품 가치보다 평가 가치를 더 중요시 해야한다는 이야기는 약간 상세페이지에 내용들을 강조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강한 신념을 가지면 그렇게 된다라는 말이 참 좋았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사카이 도시오 지음
동양북스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사실 기획에 대해 무지하다 보니, 제목만 봤을때 기획자는 독서를 어떻게 하고 어떤 방식의 삶을 살아갈까라는 많은 기대를 품고 책을 집었다. 기대한 내용과는 달랐지만 가볍게 읽기는 좋았다. 읽으면서 딱 한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미생의 인용문인데, 이 문장이 내 가슴에 날아와 꽂혔다. “인생은 반복이다.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성취한다.”

기획자의 독서

김도영 (지은이)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어릴 적에 티스토리를 개설해 놓고 온갖 잡다한 글과 정보, 사진 등을 기록해 놓은 게 있었다. 사실 정보 기반의 블로그라기보다는 너무나 개인적으로 사용했던 공간인데 나름 블로그 답게 장소 리뷰, 맛집 리뷰도 간간히 있던게 내가 이랬던 적이 있었구나 싶었다. 이런 매력 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걸까? 이런 면에서는 블로그를 하는게 굉장히 매력적인 일인 것 같다.

이 책은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 중에 네이버에 중점을 두고 얘기하는 책이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괜찮으니까 그냥 써라.’라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점이었다. 나만 그런 줄 알았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나는 특별한 재능이 없어’, ‘남들은 뚜렷한 주제와 명확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데, 나는 그렇지 않아’라고 생각했다는 점이었다. 저자는 이런 것들이 하나의 과정이고, 개인적인 글로 시작해서 추후에는 정보성 글도 올려보고 글쓰기가 점차 늘면 나중에는 칼럼까지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다고 용기를 준다.

읽다보니까 나는 네이버 블로그는 그 정해진 틀이 너무 예쁘지 않고, 검색도 구글 위주로 하다보니까 무조건 티스토리가 낫겠다 싶었는데 브랜딩 측면에서는 유입과 소통 창구가 활발한 네이버가 더 좋을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들 대부분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는데 이것도 솔직히 너무 꼴뵈기가 싫다. 네이버와 티스토리의 장단점이 분명해서 취향대로 가면 되겠지만, 일단은 티스토리로 다시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고 한다. 용기를 내보자.

블로그 글쓰기는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정경미(로미) 외 3명 지음
동양북스(동양문고)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