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 팔로우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물건을 버린 후 찾아온 12가지 놀라운 인생의 변화)의 표지 이미지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사사키 후미오 지음
비즈니스북스 펴냄

“행복은 원하는 것을 손에 넣는 것이 아니라
지금 갖고 있는 것을 원하는 상태다.” -하이마 샤하텔-


“내가 생각하는 미니멀리스트는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 물건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사람. 남의 시선을 의식하며 물건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이 아니라 무엇이 소중한지를 알고 그 외의 물건을 과감히 줄이는 사람.”

“미니멀리즘은 절약하는 데 무척 효과적이만 단순히 절약에 그치는 것이 아니다. 물건에 들이던 돈을 경험이나 사람을 위해 쓰고, 새로운 작업을 위해 투자할 수 있다. 그런 식으로 돈 쓰는 법을 바꾸는 것이다.“

**미니멀리스트는 살이 찌지 않는다!!!
“물건을 최소한으로 줄이면 자신의 욕망에 대한 인식력이 높아진다. 어디까지가 필요한 물건이고 어디부터가 갖고 싶은 물건인지 확실히 구분할 수 있다.

이는 물건뿐만 아니라 식욕도 마찬가지다. 필요한 식사량을 확실히 의식한다면 필요 이상으로 먹지 않는다. 필요한 만큼만 먹음으로써 ‘나는 이것으로 충분하다.’는 감각을 갖는다. 따라서 많이 먹지 않아도 만족한다.“


“미니멀리스트는 적은 물건을 진지하게 마주하고 소중히 대한다. 물건 하나하나에 큰 만족감을 얻는다. 물건이 적다고 해서 만족감이 적은 것은 결코 아니다.”

“미래를 위해 모아둔 물건과
과거를 위해 가지고 있던 물건을 많이 버리고 나서
현재의 일만 생각하게 되었다.

미래의 뭔가를 두려워 하는 일은 이제 없을 것이다.
물건이 없으면 홀가분하다. 무슨일이 일아나더라도 어떻게든 된다. 어떠한 생활을 하든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일도 이젠 없다. 어떤 일이 일어나든 그저 현재를 체험할 수 있으면 된다.”
0

하루한시간📖님의 다른 게시물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이러나 저러나 삶은 고통스럽다. 다만 종류가 다르다. 죽어가는 고통 말고 살아내는 고통을 우리는 기꺼이 감수해야 한다. 퇴행하는 고통 말고 성장하는 고통을 선택해야 한다.”

”세상은 원래 가혹하고 원하는 것만 하면서는 원하는 대로 살 수 없다.“

“아름답고 예쁘게 느껴지는데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 ‘자기 확신’이라고 표현해 보면 어떨까. 예쁜 사람은 자기가 예쁜 것을 안다. 그렇게 자기 확신을 품는 순간 아우라가 생긴다. 자연히 자신감 있는 말투를 사용하게 되고, 자신을 비하하는 말보다는 스스로의 능력이나 외모을 인정하는 말을 많이 하게 된다. 시선처리도 당당하게 할 수 있다. 맹맹한 눈빛으로 망설이거나 소심한 눈빛이 아니게 된다. 걸음걸이도 자신감이 느껴지게 당당해진다.“

“묵묵히 내 길을 가야 한다. 묵묵히 하루를 살아가야 한다. 불행한 무언가가 존재하는 이상 행복한 무언가도 존재하기에. 나만의 행복, 나만의 행복할 미래, 나만의 행복한 사람들을 만나고 이것들을 귀하게 여기며 살아가야 한다.”

부끄럽지 않은 우울증 극복기

전이레 지음
디아스포라 펴냄

1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너무 익숙해서인지 자신의 존재를 당연하게 여긴다. 우리는 성장과 성취에 대한 자신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얼 나이팅게일 지음
빌리버튼 펴냄

읽고있어요
1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프로필 이미지

하루한시간📖

@haruhansigan

“네가 노력한 경험은 오롯이 너의 몸과 마음에 남아 있을 거야. 언젠가 이 경험이 도움이 되는 날이 올 거야.”

“선행학습 여부나 그 진도보다 더 중요한 건, 현행학습을 고등학교 3년 동안 완벽하게 해낼 체력과 집중력, 목표의식과 끈기입니다.”

“노력은 어떠한 형태로든 보상으로 돌아온다.”

“자녀를 진심으로 존중하고 또 자녀로부터 존경받는 부모님이 되어주셔야 합니다. 자녀에게 바라는 모습대로 본인이 먼저 살아가셔야 합니다. 그럼 자녀는 알아서 부모님을 보고 자랍니다.”

“운이라는건 평소에 정말 자신의 일에 책임을 다하는 사람, 이기적이지 않고 이타적인 행동을 하는 사람, 힘든 날에도 예외 없이 규칙을 적용해 철저하게 자신을 관리하는 사람에게 돌아가는 것입니다.“

”인생은 성적대로 가지 않는다. 결국에는 성품대로 간다.“

“자녀가 공부를 잘하기를 바라기 전에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는 부부가 되도록 노력해 보세요. 그리고 자녀를 진심으로 존중해 주시고 자녀로부터 존경받는 부모님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런 가정의 자녀는 잘될 수밖에 없습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은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자녀의 건강을 최우선 순위로 둔다.(숙면, 균형잡힌 식단, 화목한 가정)”

하쌤 감사합니다🙏

초3부터 SKY는 시작됩니다

하지원 지음
다산에듀 펴냄

1주 전
0

하루한시간📖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