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 팔로우
엑시트(Exit) (평범한 삶을 벗어나 부자의 길로 엑시트(EXIT) 하라!)의 표지 이미지

엑시트

송희창(송사무장) 지음
지혜로 펴냄

유명한 자기계발서라고 어디선가 추천을 받아 보게 된 책인데,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많은 인용문을 메모했고 또 여러가지로 느낀점이 많다.

이 책은 절약보다는 현금 흐름을 만드는데 더 노력을 해야하며, 성공의 방법이나 노하우보다는 강한 멘탈을 가지는게 더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성공의 방법이나 노하우는 자연스럽게 알아갈테니까.

정말 좋았던 점은 자신이 경험한 다양한 사례 제시하면서 과거에 수익을 올렸었던 방법을 알려주는 점도 좋았고, 또 경매를 기본적으로 배워두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스킬이라고 추천하는데, 많은 대중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나 또한 경매는 리스크가 크고 안되는 거라고 생각해왔는데 이 부분에서는 뼈를 얻어 맞은 기분이었다. 부동산도 대중들은 주거용을 더 추천하고, 나 또한 주거용 부동산이 당연히 답이라고 생각해왔다. 왜냐? 1주택은 가격이 떨어져도 내가 깔고 앉아 살아갈 수 있다는 보험 같은 느낌이 있었으니까. 수익형 부동산은 사실 남의 얘기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 생각이 많이 달라졌던 것 같다. 무리하게 영끌을 했던 입장에서 영끌하면 자본이 많이 묶이고 하우스 푸어가 되며, 투자를 못하게 되는 점은 어느정도 공감은 했다.

상업용 부동산을 구입할 때 대출 또한 보증금 및 월세로 상쇄하는 방법은 막연히 대출에 대한 두려움을 이런식으로 풀어갈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하게끔 했고, 어느 순간 잊고 있었던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는 당연한 자본주의식 논리를 다시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 은연중에 알고 있던 상식(예를 들어 경제 신문을 읽으면 좋다)들을 다시 한번 짚어보면서 이러한 요소들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던 점도 좋았다. 일단 메모, 인용을 예시와 사례 빼고 거의 책 한권을 다 했을 정도로 많이 했다는 점에서 나에겐 크게 도움이 되었던 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다독보다는 좋은 책을 여러번 읽는 다는 점도 공감은 하지만, 워낙 책을 안읽어왔던 나였기에 일단 좀 더 여러 책을 읽어볼 생각이다. 많은 자기 계발서들을 읽으면 공통적으로 하는 얘기들은 비슷비슷하지만, 또 새롭게 다가오는 내용들이 있기에 유명한 책들은 대략 다 읽어봐야한다고 생각한다. 내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있는가가 정말 중요하다는 점도 상당히 공감하는 부분이었다.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다른 게시물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역행자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좋은 책이다.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내용을 강조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몇가지 뼈를 때리는 부분이 있었다. 인풋만 죽어라 하다가 아웃풋은 못한다는 내용은 나뿐만 아니라 정말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일 것 같다. 나 역시 아직 전문성이 부족하다라는 생각을 자주해왔고, 뭘 하든 인풋부터 계속하다가 아웃풋까진 못해본 경험이 많기 때문이다.

또 테이크보다 기브가 더 중요하다라는 말도 역시나 공감을 했다. 종합적으로 저자가 강조하는 말을 요약하자면, 니가 부족해도 괜찮으니까 인풋보다 아웃풋을 먼저해라. 아웃풋을 시작하고 부족한 부분은 인풋으로 채워나가라이다. 행동하라. 행동하자!

아웃풋 법칙

김재수(렘군) 지음
더퀘스트 펴냄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기대한 것과는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내용의 스킬 같은 것은 없었지만, 그래도 좋은 이야기들이 꽤 있었다. 은연중에 알고 있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복기하는 느낌으로 읽었다. 상품 가치보다 평가 가치를 더 중요시 해야한다는 이야기는 약간 상세페이지에 내용들을 강조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강한 신념을 가지면 그렇게 된다라는 말이 참 좋았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사카이 도시오 지음
동양북스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사실 기획에 대해 무지하다 보니, 제목만 봤을때 기획자는 독서를 어떻게 하고 어떤 방식의 삶을 살아갈까라는 많은 기대를 품고 책을 집었다. 기대한 내용과는 달랐지만 가볍게 읽기는 좋았다. 읽으면서 딱 한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미생의 인용문인데, 이 문장이 내 가슴에 날아와 꽂혔다. “인생은 반복이다.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성취한다.”

기획자의 독서

김도영 (지은이)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