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 팔로우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의 표지 이미지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것을 믿지 말라

조세프 응우옌 지음
서삼독 펴냄

읽고있어요
‘무조건적 사랑, 무조건적 창조’
133. 우리가 궁극적으로 얻으려 애쓰는 것은 느낌이지만, 사람들은 자기가 세운 목표나 목적이 그런 느낌을 선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애초에 잘못된 믿음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사람의 감정이란 외부의 사물이 아닌 내면에서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외부의 사물이 감정을 부추기는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자기가 원하는 느낌을 내면으로부터 만들어내는 것은 결국 우리 자신입니다.

134. 우리는 사고의 행위가 멈춘 '무념'의 상태에서만 무조건적 창조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두뇌는 자기가 원한다는 이유만으로는 뭔가에 매달리는 일이 가치가 없다고 우리를 설득할 테지만, 비밀의 열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이유 없이 순수한 의도로 어떤 일을 실천하는 순간 무조건적 삶의 공간에 한 발을 들여놓게 됩니다. 당신이 심오한 몰입, 완전 한 일체감, 그리고 우주 또는 신과의 긴밀한 연결을 경험하는 것이 바로 그때입니다.
0

미리님의 다른 게시물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83. 박총 작가는 <읽기의 말들>에서 "온전한 이해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모든 이해는 오해라 할 수 있다"며 🌱"내가 누구를 좋아함은 그를 긍정적으로 오해한 것이요, 누구를 싫어함은 부정적으로 오해한 것이다"라고 하지 않았던가. 그렇지. '긍정 적 오해'와 '부정적 오해' 사이에서 일어나는 감정의 줄타기로 우리의 일상은 굴러간다. ✔️단 한 번의 완벽한 이해 없이.

습관의 말들

김은경 지음
유유 펴냄

읽고있어요
2일 전
0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71. 반복되는 동작은 우리 몸에 증거로 새겨진다. (…) 🌱거듭해 곱씹는 생각이나 그리움도 우리 몸 어딘가에서 어떤 자국으로 남겨질 것이다. 소중히 간직해 애써 남긴 것도 있을 테고, 억지로 파내려다 되레 호된 흉터가 된 것도 있을 테고, 알금삼삼하게 남은 것도 있을 테다. 좋든 나쁘든 모든 반복되는 동작은 우리 몸에 증거로 새겨진다.

습관의 말들

김은경 지음
유유 펴냄

읽고있어요
2일 전
0
미리님의 프로필 이미지

미리

@miriju4k

63. 마음이 아플 때, 슬플 때 혹은 즐거울 때를 겪는 사소한 태도, 입버릇처럼 되풀이하는 사소한 말은 그 사람의 삶의 습관이다. 그 사소한 태도와 버릇들은 삶을 대하는 그 사람의 자세를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다. 아픔과 슬픔, 애도를 달랠 때, 기쁨과 즐거움과 충만함을 누릴 때 무엇으로 달래고 누릴까. 세상사를 겪기 위한 당신의 소소한 습관이 부디 🌱향기롭고 가볍기를 바란다.

습관의 말들

김은경 지음
유유 펴냄

읽고있어요
2일 전
0

미리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