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 팔로우
부자의 그릇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법)의 표지 이미지

부자의 그릇

이즈미 마사토 지음
다산북스 펴냄

되게 재미있게 읽었다. 무너진 집안의 한 가장이 길거리에서 어느 노인에게 대화를 하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이야기인데, 그 대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야기 속에서 돈과 관련된 여러 가르침을 주는 책이다. 돈이란 것은 결국 신용을 가시화한 것이라는 말이 가장 좋았다.우리가 직장을 다니는 것도, 여러 인간 관계를 쌓아가는 과정도 다 신용을 높이는 일이며 신용은 결국 돈을 남긴다. 헛스윙을 하더라도 배트를 많이 휘둘러야 경험이 되고 볼을 맞힐 기회가 온다. 결국 그릇의 크기를 키워야 돈을 다룰 수 있고, 그릇이 작으면 어쩌다 큰 돈이 들어와도 모조리 나가버리고 만다. 로또 당첨자가 패가망신한 경우처럼.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다른 게시물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역행자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좋은 책이다. 다른 책들과 마찬가지로 비슷한 내용을 강조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몇가지 뼈를 때리는 부분이 있었다. 인풋만 죽어라 하다가 아웃풋은 못한다는 내용은 나뿐만 아니라 정말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일 것 같다. 나 역시 아직 전문성이 부족하다라는 생각을 자주해왔고, 뭘 하든 인풋부터 계속하다가 아웃풋까진 못해본 경험이 많기 때문이다.

또 테이크보다 기브가 더 중요하다라는 말도 역시나 공감을 했다. 종합적으로 저자가 강조하는 말을 요약하자면, 니가 부족해도 괜찮으니까 인풋보다 아웃풋을 먼저해라. 아웃풋을 시작하고 부족한 부분은 인풋으로 채워나가라이다. 행동하라. 행동하자!

아웃풋 법칙

김재수(렘군) 지음
더퀘스트 펴냄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기대한 것과는 다르게 완전히 새로운 내용의 스킬 같은 것은 없었지만, 그래도 좋은 이야기들이 꽤 있었다. 은연중에 알고 있던 내용들을 다시 한번 복기하는 느낌으로 읽었다. 상품 가치보다 평가 가치를 더 중요시 해야한다는 이야기는 약간 상세페이지에 내용들을 강조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느낌이 들었다. 내가 강한 신념을 가지면 그렇게 된다라는 말이 참 좋았다.

무조건 팔리는 심리 마케팅 기술 100

사카이 도시오 지음
동양북스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프로필 이미지

앙깨물어버린당

@s8jlesccnxzr

사실 기획에 대해 무지하다 보니, 제목만 봤을때 기획자는 독서를 어떻게 하고 어떤 방식의 삶을 살아갈까라는 많은 기대를 품고 책을 집었다. 기대한 내용과는 달랐지만 가볍게 읽기는 좋았다. 읽으면서 딱 한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미생의 인용문인데, 이 문장이 내 가슴에 날아와 꽂혔다. “인생은 반복이다. 반복에 지치지 않는 자가 성취한다.”

기획자의 독서

김도영 (지은이) 지음
위즈덤하우스 펴냄

5개월 전
0

앙깨물어버린당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