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 팔로우
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면 (위스키의 향기를 찾아 떠나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성지여행)의 표지 이미지

만약 우리의 언어가 위스키라고 한다면

무라카미 하루키 (지은이), 이윤정 (옮긴이), 무라카미 요오코 (사진) 지음
문학사상사 펴냄

내용은 좋았지만, 너무 짧았고, 사진이 많아서 그림책 같이 읽었다. 난 술을 많이 마시지 않고, 위스키에 대해서도 잘 알진 못 하지만, 이 책의 주인인 친한 친구가 위스크에 대해서 잘 알아서 간접적으로 공부를 많이 한다. 그래도 출장 한번씩 다녀올때마다 위스키 한 병씩 구매해서, 마음 맞는 친구들과 마시는데, 이게 참 별미다. 결국엔 누구랑 마시냐에 따라서 좋은 위스키도 나쁜 술이 될 수 있고, 나쁜 위스키도 좋은 술이 될 수 있다. 나이 들면서 점점 느끼는거지만, 위스키를 같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친구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더욱더 소중한 경험인것 같다.

"대부분 사람들은 싱글 몰트는 햇수가 오래될수록 맛있다고 생각하지. 하지만 그렇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서 얻는 게 있으면 잃는 것도 있게 마련이지."
0

Kihong Bae님의 다른 게시물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아직은 잘 모르겠고, 이 분의 책을 더 읽어봐야겠지만, 재능있는 작가라고 생각한다. 나름 저평가 된 한국 작가인 것 같은데, 스타일도 괜찮고 상상력도 괜찮은 것 같다.

땡스 갓, 잇츠 프라이데이

심너울 지음
안전가옥 펴냄

6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나는 지방대 시간강사다" , "대리사회"의 김민섭 작가의 또다른 읽어볼만한 작품. 주식으로 말하면, 나는 이 분은 저평가 된 작가라고 생각한다. 조금만 더 작품 활동을 하다 보면 꽤 유명한 작가가 될 정도의 높은 수준의 책을 쓰는 분이다. '훈(訓)'의 의미는 뭔가를 가르친다는 뜻인데, 우리의 학교, 직장, 그리고 집에서 훈이 어떤 작용을 하고 있고,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훈이 우리의 삶 속에 얼마나 깊게 뿌리 박고 있는지, 잘 연구하고 본인의 생각을 펼쳤다고 생각한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작가이다.

훈의 시대

김민섭 지음
와이즈베리 펴냄

1주 전
0
Kihong Bae님의 프로필 이미지

Kihong Bae

@kihongbae

읽고 나서 정말 고마운 생각, 그리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 책. 우린 항상 스타트업 창업가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특히 실리콘밸리의 외국 창업가와 기업가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한다. 이들이 얼마나 대단하고, 한국의 기업가들이 이들을 벤치마킹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 현대그룹 정주영씨의 자서전을 읽으면서 내내 들었던 생각은, 내가 등잔 밑이 참 어두웠다는 것이다. 정주영씨의 이야기는 여기저기서 많이 들었지만, 한 번도 이 분이 어떻게 현대를 창업했고, 어떻게 기업을 성장시켰는지 제대로 알려고 하지 않았다. 한국 기업이고, 너무 자주 접하는 이름이라서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 이 자서전을 통해서 정말 많이 배웠다.
이 책을 읽고 나서 한국에 이런 대단한 기업인이 있었고, 이 분이 맨 땅에서 맨 주먹으로 만든 한국 최고의 기업 현대가 어떤 회사인지 조금 더 잘 알게 된게 너무 자랑스럽다. 어떻게 보면 한국의 역사와 함께 한 기업의 이야기인데, 한 편의 드라마와 같은 창업 스토리이기도 하다. 그럼에도 본인은 그냥 평범하지만 열심히 살고 있는 기업인이라면서, 그리고 시간은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주어지는 자본금인데, 이 평등한 자본금을 열심히 활용한 사람 중의 한 명이라고만 했다. 그게 아니라, 그 자본금을 오지게 잘 활용하신 분이다.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해내는 법이다. 의심하면 의심하는 만큼밖에는 못하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할 수 없는 것이다."
"모든 일은 인간이 계획하는 데 달려 있다. 적자가 나게 계획하면 적자가 나고, 망하게 계획하면 망하는 법이다."
"다시 또 그 옛날의 가난으로 돌아가고 싶은가?"

이 땅에 태어나서

정주영 지음
솔출판사 펴냄

2주 전
0

Kihong Ba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