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은원, 은, 원
한차현 외 1명 지음
나무옆의자 펴냄
두명이 작가가 공동 기획·집필함으로써 기존의 러브스토리와 다른 몰입도 높은 서사가 나를 흥미롭게 한다.
앞서, 소설가 한차현은 20년 넘게 소설을 쓰는 동안 독특한 인물들을 형상화해온 작가로 이번 『은원, 은, 원』 판타지 소설에서도 첨단 과학기술에 기반한 인물 '은원'을 내세웠다. 또 다른 주인공이자 이야기의 중심인 '차연' 역시 “슬프고 음울한”, “절절한”이 판타지 소설을 힘 있게 이끌어가는 캐릭터로 빛난다고 표현했다.
일상적인 공간을 시작으로 주인공 차연과 은원은 우연처럼 각자의 삶에서 계속 마주치게 되었다. 사실은 운명의 계획에 따라 펼쳐지게 되는데, 갑작스러운 은원의 실종이 미스터리한 이야기로 빠르게 전환된다. 그 과정에서 SF소설 소재가 적극적으로 등장하고 활용되며 은원의 인간복제, 기술발전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스토리가 힘을 싣는다.
신新자유주의와 플랫폼노동주의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과거, 현재, 미래를 오가는 평행우주처럼 다층적인 구성으로 전개되어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었다. 우리가 사랑한 것의 근원은 대체 무엇이었을까?
SF 연애소설 『은원, 은, 원』을 읽고 예술적인 문체와 다채로운 문장 구성 속 감정 표현이 나를 매료시켰다. 각 장면들이 섬세하게 묘사되어 감정을 잘 이해할 수 있었고, 생동감 있는 내면 성장과 갈등에 공감하며 읽었다. 인물들의 대화는 깊이 있는 이야기로 발전시킨다. SF소설『은원, 은, 원』은 로맨스 소설을 융합한 현대사회의 인간본성과 사랑에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사랑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플라이북앱을 통해 나무옆의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4
꿀벌빈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