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 팔로우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큰글자도서) (숲속의 현자가 전하는 마지막 인생수업)의 표지 이미지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지음
다산초당(다산북스) 펴냄

스웨덴의 다국적기업에 근무하면서 스물여섯에 임원이 되었지만 그자리를 포기하고 사직서를 내고 태국의 사원으로 들어가 스님이되어 17년간이나 불가에 몸을 담았다가 다시 속세로 돌아온 스님의 인생이야기이다.

책의 제목인 "내가 틀릴수도 있습니다"는 갈등이 싹틀려고 할때,누군가와 맞서게 될때 이 주문을 진심으로 마음속으로 세번만 반복하면 근심이 사라질것 이라는 어느 스님의 말씀이다.
0

임영신님의 다른 게시물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나이가 듦에따라 몸은 늙어가지만 마음과 정신은 늙지말고 항상 새로움을 추구해가라는 내용이 담긴 책이다.

내용은 크게 10단락으로 나누어지는데 1.포기를 하지마라 2.아직은 퇴장할때가 아니다 3.시시한 일상이 우리를 구한다 4.당장 죽을듯이 영원히 죽지 않을듯이 5.아직도 이러고 삽니다 6.죽는날까지 사랑할수 있다면 7.죄송해요 늦으셨습니다 8.안되는건 안되는 거다 9.그럼에도 불구하고 10.불멸의 파괴자들이 그 제목들이다.

제목에서 느껴지지만 몸이 늙었다고 마음과 정신상태 그리고 생활방식까지 늙지말고 건강하고 활기차게 유지하고 관리하라는 것이다. 내용은 전체적으로 비유적인 표현과 함축된 표현들이 많아서 언듯 이해하기는 좀 어렵게 느껴진다. 하지만 전달하고자하는 의미를 이해하기에는 충분한것같다. 두번째 인생을 살고있는 사람 그리고 새로운 인생을 출발 하려는 사람들중에 방향을 아직 결정하지못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것같다.

아직 오지 않은 날들을 위하여

파스칼 브뤼크네르 (지은이), 이세진 (옮긴이) 지음
인플루엔셜(주) 펴냄

1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인간 남여의 심리에 대하여 궁금하여 접하게 되었지만 큰 기대와는 달리 얻은것은 미미한것 같다.
하나의 큰 주제 즉, 여자들은 왜 힘세고 돈많고 헌신적인 남자를 좋아할까? 그리고 남자들은 왜 어리고 몸매좋고 순결한 여자를 좋아할까? 라는 제목속에서 소제목인 사랑과 섹스,유혹과 갈등,결혼과 이혼,정절과 부정 등 우리들의 가장 보편적인 것들에 대하여 진화이론을 설명하는데 소제목 속에서 큰제목의 내용을 기초로하여 반복적인 설명이 계속된다. 즉 작으마한 소제목은 많이 있고 설명은 많이하지만 결국 큰제목의 내용으로 결말짓는것으로 느껴진다.
인구가 감소하고있는 현재를 기준으로 바라보는 새로운 욕망의 진화를 기대해본다.

욕망의 진화

데이비드 M. 버스 지음
사이언스북스 펴냄

2주 전
0
임영신님의 프로필 이미지

임영신

@imyoungsin

작가들은 대부분 늦게자고 늦게 일어날까? 루틴은 일정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살고있다면 자고 일어나는것을 맞춰야하는게 공동체 생활인데.... 배려하지못하는 자기우선주의는 지양해야하지않나?

매일매일 일기를 쓰다보면 산문과 시를 쓰게 되고 결국 시인이 되었다.. 우린 일기를 쓰지않아서 시인이 되지 못한거고...

일기시대

문보영 (지은이) 지음
민음사 펴냄

3주 전
0

임영신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