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북 앱으로 보기
+ 팔로우
꽃은 누구에게나 핀다
오은환 지음
북로망스 펴냄
지하철에서의 시간 순삭. 편하게 술술 잘 읽힌다.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두려운 마음이 들거나, 자신감이 떨어져 마음이 복잡한 사람들에게 추천.
_
📖 끝없이 성장하는 사람과 한계를 극복하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딱 하나였다. ‘마인드셋(마음가짐’. 즉, 성장과 한계를 가르는 매우 중요한 요소는 ‘스스로가 자신의 재능과 능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였다. (p.70)
_
📖 몰입에 실패하는 사람들은 '언제나' 균형 잡힌 삶을 살고 싶어 한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는 집안일을 생각하고, 집안일을 하면서는 회사 걱정을 한다. 균형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균형을 깨고 온전히 고도화된 몰입과 집중을 해낼 때 기적이 일어난다.
내가 집중하고 몰입해야 할 대상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자. 범위를 좁히자. 직장에서의 성취, 사업 확장, 학업, 아이 교육, 결혼 준비 등 범위를 좁히고, 그 안에서 현재 집중해야 할 과업에 대한 목표를 선명하게 설정하자. 온 힘을 다해 집중하기로 한 시간 동안, 몰입의 행복을 충분히 느끼며 성과를 낸 후, 제자리로 돌아와서 다른 과업을 순차적으로 챙기도록 하자. (p.184~185)
_
📖 나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거나 낯선 환경 앞에서 긴장할 때면 늘 이 문장을 떠올린다.
“하나의 새로운 게임을 시작한다고 생각하라.”
[중략] 삶도 게임처럼 바라보면 불필요한 긴장과 두려움을 덜어내어 기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 언제든 다시 할 수 있고, 설사 실패한다 해도 실패의 경험으로 인해 다음에 더 능숙해짐을 알 때 우리는 시작 앞에서 망설이지 않게 된다. (p.195~p.197)
2
시린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