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북 앱으로 보기
+ 팔로우
오늘부터 시작하는 건강 일력 365
김주원 지음
가나출판사 펴냄
💫 건강일력 365
✏️ 한줄평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면 하루 5분으로 에너지가 생긴다.
출산 후 1년 안에 빼지 못한 살은 쉽게 빼기 어렵다는 말을 들었다. 다행스럽게도 난 1년 안에 원래 몸무게로 돌아왔으나, 군살들이 많이 생겨 슬펐다. 운동을 꾸준히 하고 싶지만 엄마를 독점하고 싶은 아이는 엄마에게 50분의 운동도 허락하지 않았다.
그러다 우연히 건강일력 365를 알게 됐다. 홈트라면 나도 매우 좋았고 문제는 매일 꾸준히 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었다. 도서를 받고 제일 먼저 한 일은 눈에 제일 잘 보이는 곳에 배치한 것이다. 거실 티브이 바로 앞 책장 위에 올려두니 매일 며칠인지 확인한 후에 바로 그 동작을 따라 하게 됐다. 시간도 길지 않다. 주로 월요일 동작들은 내가 좋아하는 노래가 끝날 때까지 하라고 되어 있었고 동작들도 매우 간단했다.
오전 6시 30분 아이가 일어나기 전에 하루 운동을 마치면 몸도 개운하고, 나 자신에게 뿌듯하다. 일찍 일어나지 못한 날은 잠들기 전에 하는데 그때 아이가 옆에서 엄마를 따라 한다. 그 뒤로 아이와 함께 하는 대근육 발달 시간이 되었다.
준비물은 필요 없다. 우리의 몸과 의지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 하루 5분의 시간. 현재 2주째 건강일력 365를 따라 하면서 군것질도 많이 줄였다. 주말에는 쉬어가는 페이지로 운동방법 외에 조언들이 적혀있다. 마치 우리 동네에 친근한 언니를 만나 운동하고 있는 기분이다.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
육아나 개인적인 사유로 시간을 내기 어려우신 분들
매일 꾸준히 간단한 동작으로 운동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
👍
에너지가 방전됐을 때
추천!
6
Joo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