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 팔로우
꽃은 누구에게나 핀다 (오늘부터 내 삶을 바꾸는 자기 확신 에세이)의 표지 이미지

꽃은 누구에게나 핀다

오은환 지음
북로망스 펴냄

p. 11
혹시 예전의 나와 같이 자신의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다면, 꽃으로 예쁘게 피어날 당신에게 전하고 싶다.

당신이 살아온 그 어떤 날도 틀리지 않았으며,
반드시 활짝 피어날 거라고.
지금껏 걸어온 길이 앞날을 꽃길로 만들어 줄 거라고.

걱정과 조바심들에 삼켜지지 말고, 살아온 순간마다 의미가 있음을 기억하며, 그 모든 노력 끝에 당신의 삶이 피어나리라는 것을 결코 의심하지 않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때가 자신에게 가장 좋은 때임을 믿기를. 가장 아름다운 꽃은 가장 좋은 때에 피어나는 법이니까.
👍 동기부여가 필요할 때 추천!
0

Neige님의 다른 게시물

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 Neige님의 우주를 만지다 게시물 이미지

우주를 만지다

권재술 지음
특별한서재 펴냄

읽고있어요
1개월 전
0
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p. 31
••• 돌이켜 생각해보건대, 도중에 그만두지 못했던 것은 떠날 용기가 없어서였다. 그러나 남은 채 버텨내는 데도 역시 대단한 용기가 필요했다. 떠난 이들은 남지 못한 게 아니라 남지 않기를 선택한 것이었고, 남은 이들은 떠나지 못한 게 아니라 떠나지 않기를 선택한 것이었다. 이제는 안다. 어느 쪽을 선택했든 묵묵히 그 길을 걸으면 된다는 것을. 파도에 이겨도 보고 져도 보는 경험이 나를 노련한 뱃사람으로 만들어주리라는 것을.

p. 145
나를 더욱 곤란케 하는 것은, 내가 어떤 대단한 계기로 천문학을 선택한 것도, 어릴 때부터 오매불망 천문학자가 되기만을 그리다 마침내 꿈을 이룬 것도 아니라는 사실이다. 누구에게나 각자 인생의 흐름이 있는 것이고, 나는 삶을 따라 흘러 다니며 살다보니 지금 이러고 있다. 어느 분야로 가든 대학원은 다닐 생각이었기 때문에, 평행우주 속 나는 지금쯤 생물학자거나 영문학자거나 고고학자일 수도 있다.

천문학자는 별을 보지 않는다

심채경 (지은이) 지음
문학동네 펴냄

👍 행복할 때 추천!
2개월 전
1
Neige님의 프로필 이미지

Neige

@neige

p. 148
'취향을 일시불로 살 순 없지!'
취향은 돈으로 살 수 없지만 취향 있는 공간을 만들려면 돈이 필요하다. 그것도 아주 많이(여러모로 취향을 쌓는 일엔 시간이 필요하다. 하하). 제아무리 아름답고 비싼 캠핑 조명을 가져다 놓아도 그것 하나만으로는 멋의 'ㅁ'자도 쓸 수 없다. 20만원 짜리 조명이 다섯 개는 있어야 뭐 좀 가져다 놓은 티가 나는 게 장비의 세계이다.

주말의 캠핑

김혜원 (지은이) 지음
인디고(글담) 펴냄

👍 일상의 재미를 원할 때 추천!
5개월 전
0

Neige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