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 팔로우
계속 가봅시다 남는 게 체력인데 (50대 구글 디렉터의 지치지 않고 인생을 키우는 기술)의 표지 이미지

계속 가봅시다 남는 게 체력인데

정김경숙 지음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인생은 생각보다 길다. 서두르거나 포기하지 않고 긴 호흡으로 이어가면 인생은 이전과는 다른 장면들을 허락하기 시작한다. 부정적으로 생각했던 일들도 시간이 지나면 나에게 긍정적인 경험으로 바뀌고, 나를 괴롭히던 최악의 실수나 가슴 아픈 기억도 겸허히 받아들이고 나면 끊임없이 성장하도록 나를 자극하는 계기로 바뀐다. 물론 무언가를 끝까지, 시간의 힘을 믿으며 꾸준히 노력해나가는 사람들에게 허락되는 경험이다. 그리고 그렇게 쌓인 경험들이 나를 지치지 않게 하고, 성숙하게 삶을 이끄는 무한한 에너지가 되어준다.”


“두렵겠지만, 어쨌든 해보세요. 중요한 것은 행동입니다. 자신감이 생길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그냥 하면 결국 자신감이 따라옵니다.” -스타워즈 레아공주역 캐리 피셔-


“세상이 무너져도 반드시 지키는 루틴이야말로 우리를 삶의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고 버티게 만드는 힘, 더 나은 내일로 우리를 이끄는 힘이다.”
0

Hi10님의 다른 게시물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사람들은 ‘와우, 저 사람은 정말 운이 좋았어.‘ 라고 말하면서 그 사람이 행운을 얻기 위해 기울인 노력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하지 않는다.”

“불안은 나를 해치는 감정이 아니라는 거에요. Favor의 관점에서 봤을 때 불안이란 오히려 운명이 우리 자신을 일깨우기 위해 준비한 고마운 손길이죠.”

“삶이란 여러 모습의 ‘나‘를 찾고 그런 자신을 하나로 통합해 가는 여정이에요. 다시 말해 내면의 새로운 ‘나‘를 일깨워서 만나고 그 과정에서 만나는 자기 자신을 사랑해 가는 과정인거죠. 불안이 강하게 찾아오는 시기가 가지는 의미도 여기에 있어요. 이 시기는 바로 ’행동하는 나‘를 일깨워야 할 때에요. 그렇게 만난 나를 많이 반기고 사랑해 주셨으면 해요.”

“운동, 명상 등 단련된 쾌락(몰입의 만족감, 문제 해결의 전율, 명상의 평온함처럼 즉각적인 보상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쾌락)에 의한 중독은 좋은 중독; 운을 활용하는 데 오히려 도움”

“불안한 시기일수록 ‘지금 그리고 이 순간 Here and Now’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해요.”

Here and Now_ 현재에 집중하고, 하고 있는 일에 온전히 관심을 기울이며, 뉸앞의 일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이는 것. 이 순간을 존중하고, 그 시간 속에 머무는 것.“

“경외심에 대한 감수성을 깨우는 것이 중요해요. 삶 자체가
보여주는 경이로움과 신비로움에 마음을 여는 거죠.”

”‘봄이 언제 오나?‘ 하면서 추운 겨울(불안)을 억지로 감내하는 것이 아니라

눈이 내리는 풍경, 추운 날씨에 더 맛있는 음식, 겨울과 연간된 소소한 즐거움….

이렇게 작은 행복감을 느끼며 봄을 기다리는 지혜를 갖춰나가는 거에요.“

“이렇게 나선형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다 보면 우리는 점점 더 자기 자신으로 살아가게 돼요. 내 삶에 대한 자긍심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자연스럽게 자존감도 올라가게 되고요. 그
결과 타인과의 비교에서도 점점 자유로워지죠. 내 운명 안에는 나만을 위한 행운이 준비되어 있음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에요.”

운명이 건네는 호의, Favor

이서윤 외 1명 지음
화이트오션 펴냄

1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처음 한 두달에만 강력한 의지와 그것을 지속시키는데 도움 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더군요. 하지만 몸에 체화되는 순간, 그때는 환경을 뛰어넘게 됩니다. 의지의 힘을 초반만큼 크게 발휘하지 않아도 돼요. 몸과 정신 모두 공부 모드에 적응했으니 말이죠.

자동화가 된 습관 덕분에 공부가 더욱 쉬워집니다.”

처음으로 공부가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임진강(데미안) 지음
빌리버튼 펴냄

읽고있어요
2주 전
0
Hi10님의 프로필 이미지

Hi10

@haruhangun

“익숙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비로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깨닫게 된다.”

“용기는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직면하고 행동할 수 있는 마음이다.”

“자신을 타인과 비교하지 말고 타인을 부러워하지도 말자. 내 몸도 나의 것이고, 내 영혼도 나의 것이다. 자신을 소중한 사람이라고 여길 때 비로소 인생이 온전히 나의 것이 된다.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지 스스로 결정해야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자신의 재능을 드러내기 위한 배움의 시간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야 한다. 내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일,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을 배우고 익히는 것이 인생의 중반기를 의미 있게 보내는 방법이다.“

“이번 삶의 여행을 위해 영혼이 선택한 몸을
더욱 사랑하라.”

“운명처럼 느껴지는 모든 일은 우리 스스로 만든 것이다. 우리의 생각이 현실로 나타난 것이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맺으면서까지 남의 기준에 맞추어 살지 않는다. 고귀한 인간은 자신의 생각을 당당하고 소신 있게 표현하기 때문에 건강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열등감을 무기력하게 받아들이는 태도는 버리거 정면으로 맞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열등감을 발판 삼아 도약하라. 우아하고 고귀하게 사는 것은 곧 의욕적이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사는 것이다.“

마흔에 읽는 니체

장재형 지음
유노북스 펴냄

2주 전
0

Hi10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