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꿀벌빈

@honeybeebin

+ 팔로우
이야기 수업의 표지 이미지

이야기 수업

육상효 지음
알렙 펴냄

충무로의 이야기꾼, 육상효 감독이 30년 집필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낸 시나리오 작법서이다. 영화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로 성장한 그의 경험이 촘촘하게 담겨 있어 작가를 꿈꾸는 초보자에게도 유용한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저자는 좋은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서는 ‘이야기의 구조’를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야기의 구조를 이해하지 않으면 마치 나침반이나 지도 없이 항해에 나서는 것과 같다고 말한다. 한 줄 스토리부터 3장 시놉시스, 시퀀스 아웃라인, 스텝 아웃라인, 풀 스크립트까지 이야기의 구조를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이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본인의 아이디어가 어느새 뚝딱 시나리오로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강의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세한 예시와 함께 따라 하기 쉽도록 단계적인 절차로 진행된다. 현직 영화감독의 경험이 고스란히 반영된 덕분인지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팁과 노하우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론적인 부분과 실제 작법에 관한 내용이 균형 있게 잘 구성되어 저자의 풍부한 경험과 친절한 가이드는 시나리오 작가로서의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육상효 감독의 열정과 경험이 담긴 『이야기 수업』은 작가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야기수업 #육상효 #영화감동 #알렙 #리딩책린지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s://m.blog.naver.com/honeybeebin/223333202601
0

꿀벌빈님의 다른 게시물

꿀벌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꿀벌빈

@honeybeebin

  • 꿀벌빈님의 너를 모르는 너에게 게시물 이미지
  • 꿀벌빈님의 너를 모르는 너에게 게시물 이미지
  • 꿀벌빈님의 너를 모르는 너에게 게시물 이미지
📌한줄평 : 네가 귀한 존재인지 누구나 알 수 있어


작품은 삶에 대한 아름다움과 감미로움을 다시금 깨닫게 되며, 나선미 시인의 시적 세계에 감탄했다. 삶의 일면, 고민, 소중한 존재에 대한 감사의 표현들이 담긴 〈너를 모르는 너에게〉는 당시 20살이었던 나선미 작가의 시적 감성 세계를 느낄 수 있는 시집이다.


200쪽에 달하는 시집을 한 장씩 넘기며 건네고 있는 말과 마음을 한가득 느꼈다. 🔖《너를 모르는 너에게》의 구절 중 "너는 모르지만 네가 누군가를 살렸을지도 몰라. 숨을 쉰다고 다 살아있는 건 아니거든"은 마치 내 삶의 순간들 중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이며, 또 그 소중한 것이 무엇과 연결되어 있는지, 잘 연결되어 있는지 생각하게 된 시간이었다.


내 삶을 반성하는 것이 아닌, 순간들을 떠올리게 한다.


나선미 작가의 성장과 시적 탐험의 흔적을 엿볼 수 있어서 나에게 감동과 여운이 진했다. 고요한 감정이 묻어나오는 시이기에 평범한 삶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아름다움과 소중함이 녹여있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너를 모르는 너에게〉는 순수하고 진솔한 감정을 그대로 전하며,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과 생각을 차분하게 풀어낸다. 구성도 다채로워서 지루할 틈 없이 독특한 시각으로 바라본 작가의 표현력이 빛나고 있다.


시마다 그림 같은 표현과 메타포가 독특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나를 끌어들인다. 〈너를 모르는 너에게〉는 시적인 아름다움과 인생의 진솔한 감정을 찾는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작품 중 하나이다.


PS. 오늘부터 머리맡에 이 시집을 두고 잔다.


_꿀벌빈의 인생책
naverblog : honeybeebin
instagram : honeybee_bin

너를 모르는 너에게

나선미 지음
연지출판사 펴냄

👍 힐링이 필요할 때 추천!
5개월 전
0
꿀벌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꿀벌빈

@honeybeebin

  • 꿀벌빈님의 읽기의 최전선 게시물 이미지
  • 꿀벌빈님의 읽기의 최전선 게시물 이미지
  • 꿀벌빈님의 읽기의 최전선 게시물 이미지
현대 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위기와 도전에 대한 사유를 들여다볼 수 있는 자료이다. 이 책은 재난의 시대를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창간 3주년을 맞이해 서평 전문지 《서울리뷰오브북스》의 주제를 다루었다.

각 주요 주제를 중심으로 여섯 가지 현대 사회의 측면을 다루었다. 인류세, 과학기술, 위험, 전쟁, 21세기 자본주의, 전쟁, 차별과 연대까지 구성되었다.

폭넓은 접근법을 통해 복잡한 문제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 될 수 있도록 각 주제를 다루는 읽기의 최전선 서평 전문가들의 의견과 분석이 뒷받침되어 있어 신뢰할 만하다.

각 서평은 한 권의 책을 평가한 것이 아닌 여러 책을 바탕으로 평가되었으며, 창간 3주년을 맞이한 《서울리뷰오브북스》에 실린 주제에 관해 심층적인 사유를 담았다.

이 책을 왜 읽어야 하는가? 어떤 책을 읽어야 하는가? 하루에도 수십 권의 책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에 우리는 책을 좋아하기는커녕 읽지도 않는 시대에 살고 있다. 현대 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관한 깊은 이해와 인식을 얻을 수 있는 가치 있는 자료임을 읽기의 최전선으로 습득하였다.

서평 전문지 《서울리뷰오브북스》의 가치와 역할을 강조한다. 읽기의 최전선 서평 전문가들이 모여 현대 사회 문제를 분석하고 논의하는 공간, 또는 매개체를 활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 동향을 파악하고 생각을 정립할 수 있을 것이다.


※ 플라이북앱을 통해 알렙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읽기의 최전선

권보드래 외 14명 지음
알렙 펴냄

7개월 전
0
꿀벌빈님의 프로필 이미지

꿀벌빈

@honeybeebin

  • 꿀벌빈님의 서울리뷰오브북스 게시물 이미지
  • 꿀벌빈님의 서울리뷰오브북스 게시물 이미지
  • 꿀벌빈님의 서울리뷰오브북스 게시물 이미지
서울리뷰오브북스 13호 2024 봄호
창간3주년 특집. 민주주의와 선거

세계적인 '선거의 해'에 맞춰 《서울리뷰오브북스 13호 봄》에서 정치학, 법학, 인권학 등과 관련된 6명 전문인이 민주주의 핵심과 선거 제도의 원리에 대해 깊은 분석을 다룬 여섯 편의 전문 서평은 민주주의 과제와 가능성을 논했다.

이 중 몇몇 주요한 서평을 살펴보면, 다층적인 관점에서 현대 사회의 고민과 민주주의의 위기를 통한 현재 정치적 대안을 다룬다.

서평 전문 계간지 《서울리뷰오브북스》의 17인 편집진은 오랜 토론을 거쳐서 주제와 책을 선정하고 서평을 쓴 뒤, 이를 내부에서 돌려 읽으며 비판을 반영해 글을 고친다고 한다.

《서울리뷰오브북스》 서평 전문 계간지는 단순히 책을 소개하고 평가하는 것을 넘어서, 지식과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평가가 들어있는 서평지를 읽고, 독서 경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https://blog.naver.com/honeybeebin/223411799515
※ 플라이북앱을 통해 알렙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서울리뷰오브북스

박찬국 외 15명 지음
서울리뷰오브북스 펴냄

7개월 전
0

꿀벌빈님의 게시물이 더 궁금하다면?

게시물 더보기
웹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