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로우
《이야기 수업》은 영화감독으로 활동한 저자가 30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쓴 시나리오 집필에 관한 교과서로,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영화와 이야기의 구조에 대한 체계적이고 입체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책은 '이야기'가 무엇인지부터 시작하여 '어떻게 쓸 것인가?'라는 궁극적인 질문에 답하며, 실제적인 예시와 분석을 통해 시나리오 작성의 모든 단계를 체계적으로 다룬다.
책의 전반부에서는 이야기의 본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야기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한다. 저자는 이야기를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개념들을 소개하고, 그 구조에 대한 핵심적인 통찰을 제시한다. 특히, 영화와 이야기의 구조에 중점을 두며 작가가 지속적으로 좋은 작품을 쓰려면 구조를 이해하고 만들어내야 한다고 강조한다.
후반부에서는 실제적인 시나리오 집필 과정에 초점을 맞추어 한 줄 스토리부터 시작하여 주제 정리, 시놉시스 작성, 시퀀스 구성, 장면 찍기까지의 과정을 세밀하게 설명한다. 특히, 작가는 자신이 만들어낸 영화들의 시놉시스를 통해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침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캐릭터에 대한 이론과 깊이 있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한 힌트를 제공하며 독자들에게 창의적인 시나리오 집필의 핵심을 전한다. 저자는 구조를 색다르게 색칠하는 것이 캐릭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책의 후속편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총평으로, 《이야기 수업》은 이야기를 쓰고자 하는 이들에게 영감과 도움을 주는 탁월한 지침서로, 저자의 현직 감독 경험을 통해 책이 살아있는 노하우로 가득하다. 이 책은 이야기꾼으로서의 꿈을 키우고 싶은 이들에게 강력한 참고서로서 권해진다.
0
유니솔님의 인생책은?
더 보기